멘토, 단일 ECU에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통합
VCO2S 솔루션, 차세대 조종석 시스템의 빠른 설계 및 개발 지원
2020-11-11 온라인기사  / 편집부

멘토, 지멘스 비즈니스(Mentor, a Siemens business)가 새로운 VCO2S™ 솔루션(Vehicle Cockpit Consolidation Solutions)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자동차 OEM 및 공급업체가 단일 고성능 전자제어장치(Electronic Control Unit, ECU) 시스템에서 차세대 조종석 시스템(Cockpit Systems)을 설계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동차 엔지니어링 팀은 VCO2S를 사용해 비용을 절감하고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하며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자동차 산업의 엄격한 사이버 보안 및 기능안전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

VCO2S는 계기판(Instrument Cluster)과 차량 인포테인먼트(In-Vehicle-Infotainment, IVI) 시스템을 동일한 ECU에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해 공간과 비용을 줄여준다. 단일 ECU 내에서 별도의 OS (Operating Systems)를 실행하는 계기판과 IVI 기능의 융합은 분산된 ECU 간의 데이터 공유와 관련된 지연을 없애는 동시에 여러 도메인의 안전 등급(ASIL 및 QM)을 지원하며 그래픽, 비디오, 오디오 공유와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멘토의 자동차 사업부 총괄 책임자인 마이클 지가넥(Michael Ziganek)은 “자동차 엔지니어들은 각 도메인을 분리하고 기능안전을 높이기 위해 계기판과 IVI 시스템을 별도의 ECU에 할당한다. 또한 팀들은 전통적인 공급망에서 그룹 간 의사소통을 최소화하면서 고유한 기능 구현에 집중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오늘날의 엔지니어링 팀은 전 세계에 걸쳐 실시간으로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다. 또한 오늘날 고도로 통합된 SoC의 풍부한 기능과 최고의 성능은 동일한 장치에서 여러 안전 무결성 수준 도메인을 지원한다. 결과적으로 계기판과 IVI 시스템을 동일한 ECU에 통합할 수 있으며, 실제로 엔지니어링 팀이 더 많은 시스템을 더 적은 수의 온보드 ECU에 통합함으로써 중요한 아키텍처 이점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VCO2S 솔루션은 통합 조종석 시스템 설계를 바로 시작할 수 있도록 3가지 옵션으로 제공된다. 
  • VCO2S Base: 통합 조종석 설계를 위한 소프트웨어 IP 및 서비스를 포함한 기본 기능 제공. VCO2S Base는 타깃 하드웨어에 이식할 수 있는 레퍼런스 설계로 제공된다. 
  • VCO2S Flex: 완전 맞춤형 조종석 통합 시스템까지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VCO2S Flex는 타깃 하드웨어에서 실행되도록 최적화된 IP,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 VCO2S Unique: SoC 공급업체와 티어1 하드웨어 공급업체 간의 기술관리 및 통합 서비스를 통해 VCO2S Flex를 확장하며, 멘토는 티어1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역할을 한다. VCO2S Unique의 옵션은 자동차 OEM을 대상으로 한다. 

3가지 버전은 모두 안전 라이브러리(ASIL-B), 공유 그래픽용 안전 기능 및 아키텍처, ASIL과 QM 도메인 간의 비디오 및 오디오를 포함한다. 모든 버전은 CAN과 이더넷 연결은 물론 블루투스, WiFi, FM/DAB 라디오, 4x 카메라, 자동차 오디오를 지원한다. QM 대 ASIL-B 도메인 통신은 안전 인증 프로세스를 포함해 Mentor™ Communication Framework (MCF)에 의해 구현된다. VCO2S Flex와 VCO2S Unique 솔루션은 요청 시 추가 기능을 더할 수 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