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Verse의 돌잔치와 유럽-아시아 투어 보쉬의 가입과 늘어나는 OEM 멤버
자동차 소프트웨어 소싱 혁신을 목표로 하는 SDVerse가 1주년을 맞았다. 더 많은 OEM 및 소프트웨어 업체 유치, 온보딩을 위해 유럽 및 아시아 태평양 시장으로의 확장을 꾀하고 있다. SDVerse는 최근 한국과 일본을 다녀갔다.
2025년 05월호 지면기사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동역학의 시작
사람의 눈보다 빠른 시그널이 제어기에 전달돼 운전자가 생각하기 전에 반응하는 차, 차가 운전자를 대신해 결정하는 미래.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동역학이 전개되기 시작했다. BMW의 ‘하트 오브 조이’가 바로 그것이다.?
전기-SDV의 청사진 자율주행, SDV, 전기화와 반도체의 만남
Automotive World 2025는 전반적으로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의 가속화, ADAS의 고도화로 컴퓨팅 파워의 증대에 따른 칩렛 이슈와 함께 반도체 회사가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자율주행, SDV, 전기화의 몇몇 주역들을 살펴봤다.?
2025년 03월호 지면기사
보이지 않는 자동차 혁명: 존 아키텍처
ST의 스텔라 제품군은 SW 에코시스템을 통해 개발 단축, 규제 충족은 물론 SDV를 위한 고유 가상화 기능을 갖추고 있다. STi²Fuse는 하네스 소형화, 자재 절감, 전력 분배를 최적화한다. SDV, 존 아키텍처에 대한 ST의 하일라이트다.
자동차 벤치마킹의 패러다임 변화 Caresoft Global과 성능, 성과 향상 및 비용 절감
중국 EV의 티어다운으로 ‘Automotive World 2025’의 스타가 됐던 Caresoft Global. 벤치마킹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해 Caresoft Global의 프리딥 쿠마르 시바라마 수브라마니암 부사장과 이야기를 나눴다.
마그나 360턴 가능케 하는 eDS Duo 메르세데스에 공급 장기 혁신 파트너십 확대
마그나가 360도 제자리 턴을 ?가능케 하는 강력한 e드라이브인 ‘eDS Duo’를 메르세데스 벤츠에 공급하면서 오랫 협력 관계를 확장, 강화하고 있다. ?
2025-02-14 온라인기사
CES 2025, 새로운 오토모티브 패러다임 D.I.A.S.
beyond HMI/////의 피터 뢰스거 박사는 C.A.S.E.가 아닌 D.I.A.S.(Diverse, Intelligent, Automated, Software-Defined)가 오늘날 변화하는 산업 환경을 더 잘 반영하고 있다고 했다. 뢰스거 박사가 CES를 정리했다.?
e모빌리티 발전 가속하는 셀룰러IoT 기술 초소형, 저전력 SiP로 마이크로모빌리티 미래를 주도
첨단 셀룰러IoT 기술이 적용된 미래의 e모빌리티 솔루션은 더욱 소형화되고, 경량화된 디자인으로 더 긴 배터리 수명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훨씬 더 뛰어난 유연성과 편의성을 제공해 마이크로모빌리티 보급을 확대할 것이다.
Xnergy, 더 작은 AGV 위한 소형 무선충전기
?Xnergy가 배송 및 서비스 로봇, 소형 자율이동 로봇(AMR), 무인운반차량(AGV) 등 소형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Phoenix 고출력 무선충전기를 개발했다.
2025년 01월호 지면기사
2040 자동차 전망: 유럽은 반격할 수 있을까?
2040년까지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결정짓는 핵심 질문은 ‘전통적인 플레이어들이 얼마나 빠르고 급진적으로 변혁할 수 있을 것인가’다. 그들은 재기할 수 있을 것인가, 아니면 새로운 플레이어들이 산업의 미래를 형성할 것인가.
ISO 15118-20부터 MW 충전 SIL 적합성 테스트까지 e모빌리티의 미래는 스마트 충전
e모빌리티 성공의 핵심은 어떤 상황에서도 전기차를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충전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스마트 충전이 미래를 제시한다. SIL 테스트는 스마트 충전과 같은 복잡한 개발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크게 속도를 낼 수 있다.
최신 전기차를 위한 인휠모터와 스케이트보드
메인 액슬 및 보조 e-액슬이 있는 EV는 저속에서 손실로 인해 효율이 떨어진다. 인휠모터가 적용된 스케이트보드 아키텍처와 같은 새로운 설계들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 비용 효율적이고 효율적인 EV를 가능하게 한다.
현대모비스의 미래는 EV, 반도체-소프트웨어와 티어0.5
‘2024 CEO 인베스터 데이’에서 현대모비스 대표이사인 이규석 사장은 EV 시장의 조기 회복과 반도체, 소프트웨어 중심의 미래 자동차 시장에 대비한 현대모비스의 미래를 말했다.
현대위아의 ‘공조’ 출사표와 제어기 개발 AUTOSAR 기반 CI 환경 구축과 CD/CT 전개
현대위아 TMS 제어팀의 허승준 책임연구원을 만나 ▶ATCU의 모델 기반 설계(MBD) ASW와 AUTOSAR Classic 플랫폼 모빌진(Mobilgene) 통합 ▶지속 통합(CI) ▶지속 배포(CD) 및 지속 테스팅(CT) 전략에 대해 들었다.
2024-11-15 온라인기사
NXP, 업계 최초 UWB 무선 BMS 솔루션
NXP 반도체가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초광대역(Ultra-Wideband, UWB) 기능을 갖춘 최초의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Battery Management System, BMS) 솔루션을 출시했다. 새로운 솔루션은 비용이 많이 들고 복잡한 제조 공정과 같은 개발 과제를 극복하고, 전기차 채택을 가속화하는데 중요한 진전이다.
2024-11-14 온라인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