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utonomous, 안전은 미래 모빌리티의 최우선 The Autonomous Main Event 2024
제5회 The Autonomous Main Event 2024는 모빌리티 산업의 세계적 리더들과 전문가들이 모인 가운데 타협할 수 없는 자율주행 기술 안전 기준에 대한 변함없는 의지를 강조했다.
2024년 11월호 지면기사
TTTech Auto가 The Autonomous의 중심인 까닭
The Autonomous 행사 전 TTTech Auto가 자율주행과 SDV에 기여하는 바, 그들이 바라보는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묻고 왜 그들이 The Autonomous의 중심인지를 깨닫는 기회를 잡았다. TTTech Auto의 CEO, CTO와 만났다.
전고체도 안돼! 덴드라이트를 ‘일망타진’하는 법
'덴드라이트'는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의 가장 흔한 원인이고, 이는 반고체, 전고체 배터리에서도 자유롭지 않다. 24M 테크놀로지스의 나오키 오타 CEO, 리차드 클레보스키 COO에게 배터리 화재 해법을 들었다.
지멘스, 소프트웨어 정의 반도체 이네이블러
EDA 투톱이 막 반도체 고객의 디지털 트윈, 통합 요구에 지멘스가 간 길을 따라 베타 CAE, 앤시스를 인수하는 동안, 지멘스는 더 정확하고 보안성 높은 AI 잠재력에 집중하며 디지털 전환, 3DIC 속도를 더 높이고 있다.
2024년 09월호 지면기사
우리나라의 SDV 현황과 방향 SDV 최신 동향과 이해 Part 3.
팝콘사의 채승엽 대표가 우리나라의 SDV 발전을 위해 올바른 정책 개발을 위한 SDV 정의, 새로운 E/E 아키텍처, 반도체, 파트너십의 조화, Chiplets 방식 고성능 반도체, SW 인재 확보 방안에 대해 말한다.
PTC 코드비머, SDV 시대의 수에즈 운하
PTC의 미켈레 델 몬도 글로벌 어드바이저 오토모티브 선임이사, 안드레아스 파빙거 오토모티브 ALM 세일즈 총괄을 만나 SDV를 둘러싼 자동차 산업의 당면과제와 PTC의 지원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차량용 디지털 조명의 EMI 과제 해결 방안
EMI가 전자 드라이버에 미치는 영향을 완화하고 조명 시스템의 수명과 안정성을 보장하려면 강력한 설계 및 진단 기능이 결합된 효과적인 잡음 관리 전략이 필수적이다.
2024년 07월호 지면기사
SDV 개발, 검증 가속 페달 ‘DevOps Pilot’
AVL의 맥칼리어 부장이 ‘DevOps Pilot’과 함께 Shift Left와 가상화를 말했다. 새로운 개발 프로세스에서 더 많은 가상화, 시뮬레이션을 수용하고, CI/CD 및 테스트에서 HW와 SW의 통합을 강조했다. ?
어플라이드 인튜이션이 단축하는 SDV - 자율주행 “자동차는 반드시 소프트웨어 제품이 된다”
차세대 자율주행, ADAS 개발 툴 유니콘 스타트업인 어플라이드 인튜이션의 카사르 유니스 CEO와 함께 SDV와 자율주행을 가속화하는 방법, 미래의 자동차와 산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를 전한다. ?
자율주행 위한 하이브리드 VIL 테스트 방법론 구현
버추얼 비히클 리서치는 ADAS에 대해 매트랩 및 시뮬링크를 활용해 하이브리드 테스트 방법론으로 검증했다. 모델 기반 설계를 통한 신속한 모델링, 시뮬레이션, ADAS 코드 생성으로 하이브리드 접근법 검증에 집중했다.
지멘스 NX 업데이트… 몰입형 협업, E/E 워크플로, AI 지원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는 Xcelerator 포트폴리오의 하나이자 신규 기능으로 더욱 강화된 주력 제품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인 NX 소프트웨어 최신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를 통해 모든 산업 분야의 설계자와 제조업체가 보다 우수하고 최적화된 제품을 빠르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2024-07-15 온라인기사
성공적인 SDV 전환을 위한 품질의 조건
SDV는 SW와 HW의 분리이고 SW의 고도화 정도에 따라 OEM의 고객 경험이 차별화된다. 고도화되는 SW의 안전성과 품질에 대한 우려가 지금 OEM의 심각한 고민거리다. 롤랜드버거의 이수성 한국대표가 이에 대해 말했다. ?
SDV, ‘북 - 좌로 진로를 돌려라’
보쉬의 부사장 겸 ‘digital.auto 이니셔티브’ 의장인 디르크 슬래마 교수는 ‘AID 2024’ 컨퍼런스 키노트에서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 실현을 위한 ‘Shift North’와 ‘Shift Left’란 두 가지 디지털 퍼스트 전략을 말했다.
토요타 Arene OS 양산 적용 및 전략 SDV 최신 동향과 이해 Part 2.
토요타가 공식적으로 Arene OS 전략을 발표한 것은 2022년 말. ‘스마트폰化가 되어가는 자동차 SW 생태계’란 SDV 개방형 생태계로의 전략을 발표한다. 그러기 위해 통합개발 IDE가 가장 중요하다고 언급했었다.
SDV 진가 발휘하는 SW 중심 운영관리
SDV를 위한 SW 중심 운영 관리 SDO는 차량 사이버보안 실무 관계자들의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며, 업무 효율성 제고로 이어진다. SDV의 안전한 토대를 만들고 싶다면 SDO로 지속가능한 사이버보안을 실현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