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거스, MS와 손잡고 자동차 사이버 보안 클라우드 솔루션 제공
애저 IoT 플랫폼과 통합해 사이버 공격 모니터링 및 분석, 완화 기능 제공
2021-04-01 온라인기사  /  편집부

자동차 사이버 보안 기업 아르거스 사이버 시큐리티(Argus Cyber Security)는 마이크로소프트(MS) 파트너 네트워크에 합류해 완성차 업체에게 클라우드 내 공격을 모니터링 및 감지, 완화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애저 IoT플랫폼과 통합된 아르거스 사이버 보안 제품군은 ▲아르거스 플릿 프로텍션 ▲자동차 보안운영센터(ASOC) 솔루션 ▲아르거스 커넥티드 ECU 프로텍션의 차량 내부 인사이트 ▲아르거스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 엔드투엔드 클라우드 솔루션은 내 외부 모니터링을 통해 완성차 업체에게 차량의 사이버 보안 상태에 대한 완전한 가시성을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솔루션 중 하나다. 



아르거스는 이번 협업으로 완성차 업체들은 보안과 관련한 차량 내 정보를 쉽게 접근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보안 이벤트를 포괄적으로 다룰 수 있다고 전했다. 아르거스 커넥티드 ECU 프로텍션은 고객이 정의한 위협 모델에 따라 운영체계의 이상 및 차량 내 의심 활동을 감지한다. 위협 모델은 UNECE R155(WP.29), MITRE 어택 프레임워크 또는 기타 선택된 모델에 기반해 정의할 수 있다. 차량 경고는 아르거스 플릿 프로텍션으로 전송되어, 자동차 위협 식별 및 조사 전용 모듈의 다른 정보들과 통합된다. 완성차 업체들은 엔드투엔드 자동차 사이버 보안을 MS 애저 IoT와 통합함으로써, 광범위한 소스의 데이터를 활용해 사이버 인텔리전스 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완성차 업체들은 아르거스 델타 OTA 업데이트 기술을 활용, 무선으로 보안 업데이트를 실행함으로써 사이버 위험에 대한 노출을 줄이는 동시에 차량의 가동 중지 시간과 설치 비용을 낮출 수 있다.

아르거스 사이버 시큐리티의 미키 하칵(Miki Hakak) 마케팅 및 사업 개발 부사장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사용하는 세계 최고의 기업들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 이번 협업은 사이버 위험에 대한 노출을 줄이고, UNR 155(WP.29)와 같은 기존 표준 및 규정을 준수하려는 완성차 업체에 비약적인 도약이 될 것”이라며 “아르거스는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글로벌 리더와 협력해 생산주기나 프로젝트에 미치는 영향 없이 완성차 업체들이 차량 내 사이버 보안을 비용 효율적으로 원활히 도입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아비지 신하(Avijit Sinha)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모빌리티 총괄은 “사이버 보안은 커넥티드 및 자율주행 차량으로 발전해 나아가는 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이다”라며 “아르거스는 핵심 안전 기능에 대한 공격 및 개인 정보 도난 방지 등 차량의 복잡한 컴퓨팅 기능과 네트워크 전반에 대한 보안을 제공하는 포괄적인 모듈형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아르거스와 MS 애저 IoT의 협업은 안전한 커넥티드 및 자율주행 자동차 출시를 목표로 하는 완성차 업체들에게 활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AEM]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Ansys Resourc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