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나, 세계 카메라 기반 ADAS 24% 장악 마그나 일렉트로닉스 크리스토퍼 반댄 엘젠 이사
세계 카메라 기반 ADAS 시장의 1/3을 장악하고 있는 마그나 일렉트로닉스의 원거리 DAS 부문 크리스토퍼 반댄 엘젠 이사와 마그나의 ADAS 솔루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2015년 09월호 지면기사
마그나와 V8 카니발로…지속가능한 ‘운전의 즐거움’ 우드워드 드림크루즈, 자율주행, AWD
최근의 주요 트렌드 중에는 ‘프리미엄 차별화 전략’과 스포츠 유틸리티, 특히 북미의 픽업 트럭 성장이 두드러진다. 마그나의 포트폴리오와 관련해 ‘지속가능한 운전의 즐거움’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다.
통합 전자 아키텍처: 차세대 스마트 카의 마법열쇠 롤랜드버거 토마스 F. 벤트 파트너
롤랜드버거는 모듈 통합 트렌드에 따라 OEM, 티어1, 티어2, 소프트웨어 벤더 등 플레이어들이 적극적으로 대응해 미래의 기회를 선점해야한다고 했다.
콘티넨탈, e호라이즌 통합 순항제어 시스템
콘티넨탈은 e호라이즌과 적응형 순항제어 시스템이 결합된 테스트 차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강화된 커넥티드 정속 주행 장치의 테스트 카는 히어의 고정밀 지도와 각종 커넥티드 데이터, ADAS 시스템, 피드백 페달을 통합한다.
2015년 07월호 지면기사
NXP: 커넥티드 카의 5가지 조건 이더넷ㆍV2VㆍNFCㆍ보안성과 80GHz CMOS 레이더
NXP 오토모티브 사업부문 라스 레거 CTO가 본지 주최 ‘2015 Automotive Innovation Day’ 기조강연에서 커넥티드 카의 5대 요소를 말했다. 이더넷, V2X, NFC, 보안, 레이더에 대한 혁신을 소개했다.
근거리 저전력 무선 장비와 사물 인터넷
이 글은 소형 장비, 다양한 센서 등이 광역 인터넷망 위에서 각종 서비스에 연결되는 시스템에 있어 “100미터 반경의 연결성(last 100 meters connectivity)”이라는 주제에 대해 말한다.
자동주행의 기술과제와 프리스케일의 해법
카메라 기반 안전 시스템은 AEC-Q100 신뢰성 요구사항,ISO 26262 기능안전성 표준을 만족해야 한다. 또 해킹과 IP 도난으로부터 보호를 위한 적절한 하드웨어 보안을 제공해야 한다.
유비쿼터스와 안드로이드 IVI 부팅 속도 업!
인포테인먼트에서 리눅스와 안드로이드 사용이 증가하고 있지만 콜드 부팅에서 애플리케이션 시작까지 시간이 문제가 되고 있다.
NEC StarPixel, 손실 적고 빠른 이미지 압축 코덱 도쿄서 얼굴인식 알고리즘 NeoFace 선봬
NEC가 JAPAN IT WEEK 2015에서 새로운 이미지 코덱과 얼굴인식 알고리즘 네오페이스(NeoFace)로 주목받았다.
전자 미러와 보행자 감지로 운전자 지원! 하기와라 전기, ADAS 알고리즘부터 FPGA 실장까지
하기와라 전기가 차량용 이미징 관련 시장 개척을 위해 전자식 미러, 얼굴인식, 보행자 등 접근사물 감지기술을 소개했다.
서라운드 뷰, 저속주행 사고 예방능력 강화! 유럽, 연말 사이드미러 대체 여부 결정
콘티넨탈 서라운드 뷰 시스템은 운전자 지원 시스템의 백업 어시스트 기능을 위해 후방 카메라의 이미지를 분석해 차량 뒤에 있는 물체와의 충돌을 피한다.
소프트 大戰: 콘티넨탈의 일렉트로비트 인수
운전자 지원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영역에서 일렉트로비트의 자산은 콘티넨탈의 시장 장악력을 강화하고 그들이 카 메이커의 첫 번째 후보가 되도록 만들 것이다.
앞선 비주얼 컴퓨팅으로 자율주행 시대 개척 엔비디아의 대니 샤피로 이사
엔비디아는 자율주행 시대의 주역이 되려 한다. 티어2 칩 서플라이어가 아닌 OEM과 직접 협력하는, 고객 요구를 능가하는 시스템 개발을 돕는 파트너로 생각한다. 대니 샤피로 이사와 이야기를 나눴다.
엔비디아: 대시보드 입성 그 이후
엔비디아의 미래는 강화된 디지털 통합 콕핏, 비전 기반 운전자 지원 시스템, 자율주행에 달려있다. 폭스바겐 그룹과의 견실한 협업이 엔비디아의 성공을 이끌고 있다.
NXP, 완벽한 이더넷제품 포트폴리오 출시 자율주행 및 시큐어 커넥티드 카 개발 가속화
2015-07-13 온라인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