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블루투스 LE 지원 독립형 차량용 모듈 발표
블루투스 LE 5.3과 강화된 보안 기능, CAN 버스 지원
2023-05-30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유블럭스(u-blox)는 30일 NINA-B5 모듈을 통해 최초의 블루투스 LE(Bluetooth Low Energy) 지원 차량용 제품을 발표했다. 이 제품군은 NXP KW45 칩셋을 기반으로 하며 첨단 보안(NXP EdgeLock, Arm TrustZone)과 FlexCAN, CAN, CAN FD, LIN 등 자동차 업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다양한 버스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이러한 기능을 갖춘 NINA-B5 모듈은 키리스 엔트리, 배터리 관리, LED 조명 제어, 센서 허브 또는 타코그래프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맞춤 제작됐다. 최고 105 ℃에서 작동하는 u-blox NINA-B5는 소형의 강력한 독립형 모듈에 블루투스 LE 5.3과 강화된 보안 기능 및 CAN 버스를 통합함으로써 개발 주기 단축과 BoM(Bill of Materials) 삭감에 의해 PCB 공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NINA-B5 시리즈는 NXP K32W148 칩셋을 기반으로 하고 쓰레드(Thread), 매터(Matter), 지그비(Zigbee)를 지원하는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전문가 등급으로도 제공된다.

NINA-B5는 통합 고성능 PCB 안테나 또는 외부 안테나 접속용 안테나 핀을 제공한다. 모든 모듈은 글로벌 인증을 받았기 때문에, 긴 시간이 걸리는 자국내 무선 테스트를 수행할 필요가 없다.

다른 u-blox NINA 모듈과 호환되는 NINA-B5는 유블럭스의 자동차 및 산업 시장에 도입된 최신 블루투스 LE 기술을 지원하는 강력한 무선 MCU 모듈 제품군 중 최신 제품이다. 개발자는 이 기술을 활용해 비용과 보안 위험을 최소화하면서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