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O, 초소량 디스펜싱 위한 신규 제트 밸브 출시
다양한 사이즈로 편리하게 변경 가능한 노즐, 조절이 용이한 플런저 스트로크
2024-06-07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독일의 산업용 접착제 전문업체인 DELO는 자사의 디스펜싱 밸브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마이크로 디스펜싱 밸브를 추가했다고 6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DELO-DOT PN5 LV는 소형화 애플리캐이션의 저점도 접착제와 기타 분야에 사용되도록 설계됐다.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인해 생산 시스템에 설치하는 데 공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2022년 출시된 DELO-DOT PN5는 충전재 또는 높은 점도의 재료를 위해 개발됐지만, 새로운 LV(저점도) 버전은 주로 최대 35,000mPa·s의 저·중점도 소재의 작은 크기를 디스펜싱하는 데 특화돼 있다. 
  
다양한 사이즈로 편리하게 변경 가능한 노즐, 조절이 용이한 플런저 스트로크는 정밀하고 안정적인 도포를 가능하게 한다. 1nl의 극소량도 도포가 가능하다.

DELO-DOT PN5 LV는 68mm × 19mm × 90mm(W x D x H)의 크기로 생산 시스템에 설치하는 데 큰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다. 240g의 가볍고 간단한 구조로 밸브를 빠르게 가속화하고 더 작은 축과 드라이브 설계가 가능하다. 최대 250 Hz의 연속 디스펜싱 주기로 빠른 공정에도 대응할 수 있다.
 



DELO-DOT PN5 LV: 특히, 저점도 미디어 및 극소량 토포에 적합(자주색으로 표시된 작은 접착제) [출처= DELO]



DELO-DOT PN5 LV에 사용되는 드라이브는 10억 회 이상 작동하도록 설계돼 높은 수준의 견고함을 자랑한다. 유체 플런저는 세라믹 및 카바이드와 같은 내구성 있는 소재로 구성돼 있다.  구조가 두 부분으로 나뉘어 있어, 사용자는 플런저 자체와 노즐이 마모된 경우, 이를 모두 교체할 수 있다. 바이오넷 잠금 장치로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유체 시스템의 세정 역시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제트 밸브는 니들 디스펜서와 달리 비접촉 방식으로 접착제를 도포한다. 이는 복잡한 디스펜싱 형상에 특히 유리하다. Z축 방향으로 움직일 필요가 없기 때문에 제팅 방식은 더 빠른 속도의 디스펜싱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