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ensqo, Amodel PPA 적용한 GM 배터리 모듈 ′2024 Altair Enlighten Awards′ 수상
Amodel PPA 인클로저 설계 ... 획기적 경량화 및 비용절감 실현
2024-09-04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Syensqo(사이언스코)가 '2024 Altair Enlighten Awards (알테어 인라이튼 어워드)' 경량화 모듈 부문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이 상은 Amodel® 폴리프탈아미드(PPA)를 활용한 제너럴 모터스(GM)의 선구적인 하이브리드 배터리 모듈 구조로 수상했다.

이 혁신적 구조는 전략적 부품 통합을 통해 기존 배터리 모듈에서 볼 수 있는 컴프레션 리미터, 필름, 코팅의 필요성을 없애 37%의 무게 감소와 25%의 비용 절감을 달성했다. 


사이언스코의 로라 허쉬혼(Laura Hirschhorn) 핵심 고객 담당 매니저는 "전기차 배터리 설계 영역에서 경량화와 기능 및 부품 통합은 중요한 방향이다. 이를 통해 차량 무결성의 향상뿐 아니라 전기차의 주행거리 연장이 가능하다"면서 "사이언스코의 Amodel® PPA 소재의 탁월한 금속 대체 기능과 설계 유연성, 최대 280 °C의 넓은 온도 범위에서의 내구성은 이 프로젝트의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라고 강조했다.

차량 경량화의 발전을 중시하는 Altair Enlighten Awards는 미국 자동차연구소(Center of Automotive Research, CAR)의 가장 큰 연례 행사로 미시간 주 트래버스 시티에서 열린 제59회 매니지먼트 브리핑 세미나(Management Briefing Seminar, MBS)에서 사이언스코와 GM의 기여를 높이 평가하여 상을 수여했다.

GM의 글로벌 배터리용 플라스틱 및 복합소재 기술 전문가인 니콜라스 컴튼(Nicholas Compton)은 "미래 자동차 시스템의 지속가능성과 효율성은 우리가 선택하는 소재에 달려 있다. 이 하이브리드 배터리 모듈 구조의 개발을 위한 사이언스코와의 협력으로 비용과 환경 영향을 줄이면서도 높은 경량화 효과 및 부품 통합 달성을 위한 고성능 소재 활용에 있어 중요한 기술적 도약이 가능했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수상한 배터리 모듈 설계의 핵심인 Amodel® HPP 그레이드는 현재 전 세계 고객사를 대상으로 공급되고 있다. 이 제품은 100% 재생 전기를 사용하는 미국 조지아 주 오거스타 공장에서 생산된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