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자율주행에 특화된 GNSS 모듈 출시
플래시 메모리 기반 모듈로서 3개 이상의 위성을 동시 추적
2016-11-24 온라인기사  / 편집부

텔릿(Telit Wireless Solutions)은 위치추적 애플리케이션 및 차량 시스템에서 내장 자이로(gyro) 센서, 가속도 센서, 압력 센서로부터 얻는 정보를 이용해 추측 항법(Dead Reckoning, DR)을 구현할 수 있는 전 세계에서 사용 가능한 GNSS모듈 SL869-3DR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여러 위성 수신기로부터 직접 위치 정보를 보내거나 다른 외부 장치 연결 없이 위성 신호를 받을 수 있는 안테나 및 전원만을 필요로 하는 DR 시스템을 통해서도 정확한 위치를 제공할 수 있다. 시스템 인테그레이터는 이를 통해 차량 내비게이션 및 트래킹 디바이스를 비롯해 다양한 상용/컨슈머 애플리케이션이 자동차 전원 만으로 대시보드 상에서 작동하도록 설계할 수 있다.  
 
SL869-3DR은 플래시 메모리를 기반으로 한 모듈로서 3개 이상의 위성을 동시 추적할 수 있으며, MEMS가 결합돼 7 DOF(Degree of Freedom)를 지원한다. 텔릿의 MEMS 전용 추측 항법 소프트웨어 MoDR™ 및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내부 센서 설계가 호스트 디바이스에 턴키 DR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MoDR™ 솔루션은 GNSS 커버리지를 벗어난 상태에서도 차량의 휠 틱과 후진 기어 데이터 연결 없이 안정적인 위치, 속도 및 시간(PVT) 정보를 호스트 애플리케이션으로 전송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표준 풋프린트로 설계되어, 내비게이션 및 트래킹 시스템 인테그레이터들이 기존의 디바이스 설계를 재사용할 수 있어 외부 센서 및 기타 장치에서 오는 복잡성을 제거하고, 최신 기술을 보다 빠르게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돕는다. 
 
SL869-3DR은 GPS, QZSS, GLONASS, BeiDou, Galileo 등 다표준 위성 항법을 지원한다. 텔릿의 MoDR™ 기술은 고층 건물 밀집 지역, 높은 나무, 터널 및 주차장과 같은 위성 수신이 어려운 곳에서도 높은 위치 정확도를 보장한다. 안테나 센싱 기능인 antenna ON을 통해 외부 안테나 연결에서 문제 발생 시 호스트 애플리케이션이 사용자에게 알림을 전송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열악한 환경에서 추가 LNA(Low-noise amplifier)를 통해 감도를 높일 수 있다. 이 제품은 기존의 SL869, SL869-V3, SL869-ADR, 과 호환이 가능한 핀투핀 제품이다. 
 


자율주행을 지원하는 SL869-3DR MoDR™과 차량 센서에 연결된 내비게이션 모듈 SL869-ADR의 성능 비교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