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이하 ADI)는 볼보(Volvo Cars)의 첫 번째 순수 전기차 SUV인 볼보 XC40 리차지(Volvo XC40 Recharge)에 배터리관리시스템(BMS) 및 자동차 오디오 버스(Automotive Audio Bus®, A2B)를 지원하는 집적회로(IC)를 공급한다고 23일 밝혔다.
볼보 XC40 P8 리차지는 '2021년 북미 올해의 차'(North American Car, Truck and Utility Vehicle of the Year™, NACTOY) 시상식에서 유틸리티 차량 부문 4강에 올랐다. NACTOY는 매년 출시되는 신차들을 대상으로 혁신성, 디자인, 안전성, 핸들링, 운전자 만족도 및 가치를 평가해 수상한다.
볼보의 러츠 스티글러(Lutz Stiegler) 전기 추진 솔루션 매니저는“BMS 성능은 XC40 리차지가 정숙하지만 강력하고 탄소를 배출하지 않으며, 안전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데 있어서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며 “우리는 볼보 최초의 순수 전기 SUV가 1회 충전당 주행 거리 연장, 차량 수명 연장, 승차감 등을 보장하는 동시에 소유 비용을 낮출 수 있도록 모든 부품 및 설계마다 매우 특별한 연구와 고민을 담았다”고 말했다.
ADI의 IC는 차량 수명 동안 높은 정확도를 제공해 1회 충전당 주행거리를 크게 증가시키고 하이브리드 차량에서 완전 전기차에 이르기까지 차량 전체에 걸쳐 확장할 수 있다. 또한, 최고의 글로벌 보안 표준을 충족하며 사회적/환경적 지속 가능성을 지원하는 리튬철인산(LFP)과 같은 ‘제로 코발트’ 배터리를 포함한 다양한 배터리 종류를 지원한다.
ADI의 A2B 및 SHARC® 오디오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개발된 오디오 솔루션은 몰입감 있는 실내 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성 추세에도 부합한다. [AEM]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