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차량의 열(온도) 관리 시스템이 대상으로 삼는 ‘온도 지대(Climate Zone)’에는 엔진, 배터리, 차량 실내 등이 있는데, 외부의 기상 상태가 어떻게 변하든 이 ‘온도 지대’는 최적 온도가 유지돼야 한다.
더욱이 이모빌리티(e-mobility)가 트렌드로 급부상하면서 차량의 열관리는 엔진 손상뿐 아니라 배터리의 신뢰성을 높이는 것까지 목표로 하게 되었다. 실내 역시 쾌적하게 유지하기 위하여 공조 시스템(HVAC)을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해졌고, 통풍 시트와 같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이 도입되기도 했다.
공기와 냉각수의 흐름을 제어하는 것뿐 아니라 냉각수와 냉매의 순환 간 상호작용이 완벽해지도록 차량 각각의 요구사항 하나하나를 만족하는 것은 아주 중요한 필수사항이 되었다. 이를 위해 펌프, 밸브, 셔터, 팬, 플랩 그리고 블로어 등의 다양한 모터를 컨트롤 해야 하고, 따라서 모터 컨트롤 IC의 효율성, 노이즈 저감, 정밀도와 고집적도는 성공을 판가름하는 기준이 되었다.
모든 타입의 드라이버에 적합한 엘모스 모터 컨트롤 IC
밸브, 액티브 그릴 셔터, 에어 플랩용 액추에이터 드라이버
냉각 유체의 순환을 정확하게 관리하려면 정밀한 포지션 제어가 필수다. 엘모스는 센서리스 포지션 및 스톨 디텍션과 같은 특장점을 가진 IC를 개발하며 오랜 기간 경험을 쌓아왔다. 또한, 반도체 IC의 집적도를 높여 애플리케이션의 폼팩터를 소형화하고 필요한 외부 소자를 줄여 저비용, 고효율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하였다.
펌프, 팬용 로터리 드라이버
엘모스의 모터 드라이버는 센서리스 FOC 제어를 위한 최신식 BLDC 알고리즘을 지원하는 데 최적화돼 있다. 따라서 효율이 높은 시스템 구현을 가능하게 한다. 쾌적한 운전을 위해서는 소음이 적어야 하는데, 그에 대한 오랜 경험치를 가진 엘모스는 모터 드라이버의 HW와 SW를 최적화하여 모터의 소음 특성을 개선하였다.
엘모스의 원칩 솔루션 모터 컨트롤 IC
액추에이터 드라이버 라인업
컨트롤러와 드라이버, FET까지 집적된 스테퍼 모터용 드라이버(E523.30)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