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싱가포르 양자 엔지니어링 프로그램과 MOU 체결
2022-06-14 온라인기사  /  편집부


NUS 부사장(연구 및 기술) 첸 츄한(Chen Tsuhan) 교수(왼쪽에서 세번째);  키사이트 남아시아 지역 영업 디렉터 오 상호(오른쪽에서 세번째)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싱가포르 양자 엔지니어링 프로그램(Quantum Engineering Programme, QEP)과 양자 기술 관련 연구개발과 교육을 가속화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QEP는 양자 기술 연구 및 생태계 구축 지원을 목표로 2018년 싱가포르 국립연구재단(NRF)이 시작했으며 싱가포르 국립대학(NUS)이 주관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양자 컴퓨팅, 양자 통신 및 보안, 양자 센싱 등 실제 사용이 기대되는 양자 파운드리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다.  
 
키사이트는 첨단 측정 장비, 큐비트 제어 솔루션 및 정밀 계측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확장성 있는 모듈식 양자 제어 시스템을 제공해, 연구원들이 양자 컴퓨팅과 양자 디바이스의 강력한 장점을 활용해 차세대 시스템을 엔지니어링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MOU에 따라, QEP와 키사이트는 확장성 있고 현실성 있는 양자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술과 양자 장비 패키지 개발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또한, QEP에 참여하는 연구원들이 다양한 키사이트 소프트웨어 설계 도구와 고급 테스트 및 측정 장비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Quantum Joint Innovation Accelerator”라는 프로그램이 시작된다. 연구원들은 신청 절차를 거쳐 자신의 실험실에서 키사이트 측정 도구를 평가할 수 있고, 싱가포르 키사이트 시설에 있는 장비에 접근할 수도 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