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빈센트 로취 CEO, 세계경제포럼 기후 리더 연합에 합류
2023-01-20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이하 ADI)는 빈센트 로취(Vincent Roche) ADI CEO겸 이사회 의장이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 WEF) 산하 기후 리더 연합(Alliance of CEO Climate Leaders)의 회원이 됐다고 밝혔다.

ADI는 기후 변화에 대한 대처 속도를 높이는 것을 회사의 가치사슬로 인정한 120개 이상의 대형 다국적 기업 CEO와 고위 경영진들로 구성된 글로벌 커뮤니티인 기후 리더 연합에 가입한 최초의 반도체 기업이 됐다. 



빈센트 로취 CEO는 “ADI의 핵심 목적은 고객과 협력하여 우리의 일상과 세상을 풍요롭게 하는 기술 혁신을 창출하는 것"이라며 “전동화부터 에너지 관리, 산업 효율성에 이르기까지 ADI는 사업과 운영 전반에 걸쳐 기후변화 대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기후 리더 연합 가입은 넷 제로(Net Zero) 전환을 가능하게 하고 가속화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발전시키려는 우리의 포부와 실천을 반영한 자연스러운 결과이다. 앞으로 연합 회원사와 함께 반도체 업계 전반에 걸쳐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WEF의 이니셔티브로서 2014년에 출범한 기후 리더 연합과 그 회원사들은 2030년까지 매년 1기가톤 이상씩 탄소배출량을 줄이고 2050년까지는 넷 제로를 달성한다는 자신들의 공동 목표에 정책 입안자들을 참여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연합은 백서와 보고서를 발행하여 리더에게 탄소 제거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고 업계 간 협업 및 지식 공유를 촉진한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