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모, 독일 법인 설립 ··· 유럽 시장 거점으로 활용
미국 법인과 함께 글로벌 비즈니스 본격화
2023-09-27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유럽 시장 거점으로 활용하며 해외 매출 증대 및 고객사 대응을 위한 설립


에이모 ‘자율주행에 특화된 데이터 솔루션 AD-DaaS(Autonomous Driving-Data as a Service)’



인공지능(AI) 데이터 솔루션 기업 에이모(AIMMO)가 독일 법인을 설립했다고 27일 밝혔다. 

에이모는 새로 설립한 독일 법인을 유럽 시장 진출의 거점으로 활용해 유럽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글로벌 비즈니스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에이모는 독일 법인 설립과 함께 박왕용 씨를 Managinig Director로 선임했다. 그는 VIDAA, 하이센스 그룹(Hisense Group), 오비고(Obigo) 등에서 소프트웨어 개발 및 상용화, 전략적 파트너십 관리, 커뮤니케이션 및 컨설팅 경력을 쌓았다.

박왕용 Managinig Director는 “자동차 산업 생태계가 발전한 지역인 만큼 자율주행에 특화된 데이터 솔루션인 AD-DaaS (Autonomous Driving-Data as a Service)의 고객사 확보와 매출 확대뿐만 아니라, 전주기 데이터 솔루션을 보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법인이 설립된 만큼 유럽 현지 고객사 요구에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에이모는 AI 기반의 맞춤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해 자율주행, 스마트시티, 게임 등 여러 산업 분야의 인공지능 모델 개발과 고도화를 지원하고 있다. 에이모의 자율주행 특화 솔루션 'AD-DaaS'는 보쉬(Bosch), 콘티넨탈(Continental), 마그나 인터내셔날(Magna International) 등 글로벌 자동차 부품 기업과 OEM 제조사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