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깜짝할 사이의 10만분의 1까지
2012년 01월호 지면기사  / 글│헨릭 야코비(Henrik Jakoby), 폴 모어(Paul Mohr), ETAS

EV용 ‘수퍼 울트라’ 초고속 솔루션
LABCAR에 성능과 다양성 더하는 PCIe 카드

LABCAR 테스트 시스템을 위한 최초의 PCIe 기반 보드가 출시됐다. 새 보드는 예를 들어 자동차의 전기 파워트레인 시스템 개발에 요구되는 극도로 낮은 지연시간의 HIL(Hardware-in-the-Loop) 테스트를 제공한다.

새로운 보드의 처리 능력과 우수한 가격 대비 성능을 얻을 수 있는 PC 기반 HiL 시스템이 널리 쓰이고 있다. 매우 빠른 속도의 처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비용 상승 없이 추가적인 성능 향상을 제공하는 최적의 고성능 PC 인터페이스를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PCIe 보드 2장을 사용하면 된다. 하나는 ES5335 임의 신호 발생기 PCIe 보드이며, 또 다른 하나는 ES5340 전기 구동 시뮬레이션 보드이다. 전자(ES5335)는 크랭크축 센서 및 캠축 센서의 시뮬레이션을 목적으로 설계된 것이며, 후자(ES5340)은 시그널 레벨로 인버터 ECU 및 전기모터 ECU를 테스트할 수 있다.
ES5340은 보드 단독으로 또는 인버터/전기모터 모델을 프로그램 가능한 FPGA에 탑재해 사용할 수 있다. 이 FPGA 모델은 초고속 처리가 요구되는 단계에서 핀-투-핀(pin-to pin) 지연시간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킨다. 구체적으로 지연시간을 약 10 μs에서 1 μs 이하로 줄일 수 있다. 이것은 눈 깜짝할 사이의 약 100,000분의 1에 해당한다. 이정도 속도라면 향후 요구사항에 대해 충분히 대응할 수 있다.



그 밖의 하드웨어 면에서도 미래를 보증한다. 이것은 동적 채널 할당(Dynamic Channel Assignment, DCA) 8채널, 디지털 입력 20채널, 디지털 출력 8채널, ADC 4채널을 제공한다. 이러한 입출력 신호에 의해 앞으로도 충분한 확장의 여지가 있다. 또한 성능 저하 없이 고속 링크로 ES5340 모듈을 추가해서 연결할 수 있다. 리졸버, 정현파, 디지털 엔코더와 같은 일반적인 위치 센서는 모두 재현할 수 있다. 시뮬레이션 보드는 외부 동기 신호에 의해 또는 클록 복구를 통해서 IGBT 제어 신호로 동기화된다. 새로운 PCIe 보드는 어떤 I/O 하드웨어도 추가하지 않는 간단한 RTPC에서부터 매우 복잡한 네트워킹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다. 이 보드는 기존 VME 시스템과 문제없이 함께 동작할 수 있다.
실제로, LABCAR-OPERATOR의 최신 버전은 변경 작업 없이 두 기술을 자동으로 지원한다. 결국 미래를 보증한다는 것은 기존 자산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이것은 구성에서부터 케이블 하네스까지 유효하다. 2개의 새로운 기술은 다목적 LABCAR 포트폴리오를 계속해서 강화한다. 이들의 존재는 표준 PC-기반 LABCAR 테스트 시스템의 파워, 성능, 우수한 가격 대비 성능에 대한 미래의 보증이기도 하다.

www.etas.com/ES5335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