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엔진 제어 및 그린카 애플리케이션 익스트린직(Xtrinsic) 압력 센서
2013년 01월호 지면기사  / 

프리스케일 반도체가 자동차 엔진 관리 및 효율성 애플리케이션용 익스트린직(Xtrinsic) 압력 센서 포트폴리오에 MPXHZ6000 제품군을 대체할 핀 호환 압력 센서 세 가지를 추가했다. MPXHZ9000 절대 온도 보상형 압전 저항 압력 센서는 프리스케일의 다른 통합형 압력 센서와 동일한 신뢰성 높은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클리핑 기능과 다양한 최종 사용자 애플리케이션에 맞춤 구성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모델이다.
프리스케일의 최신 MPXHZ9000 압력 센서에는 패키지 이식 및 장착 옵션이 기본 지원돼 자동차 엔진 제어 시장뿐 아니라 가전 및 산업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중대한 장점을 제공한다. MPXHZ9115A는 연료 분사식 자동차 엔진, 오토바이 및 스쿠터 엔진, 안락형 좌석 및 룸바(lumbar) 애플리케이션용의 비이식형(non-ported) 센서이다. MPXHZ9400AC 및 MPXHZ9250AC는 대체 연료 또는 하이브리드/전기차, LPG(액화 프로판 가스) 또는 원격 감지 등의 애플리케이션용으로 튜브 장착부가 포함된 이식형(ported) 버전이다.
MPXHZ9000 압력 센서 제품군에는 출고 시 프로그래밍 가능한 출력 클리핑과 공급/접지 출력 손실 진단의 두 가지 새 고유 기능이 있다. MPXHZ9000 제품군은 출고 시 프로그래밍된 비율 계량 클리핑 레벨로 주문할 수 있다. 또한 위 센서들은 공급 전원 손실 또는 접지 손실 상황을 감지하고, 정상 작동 범위를 벗어난 출력 레벨에 대해 호스트 컨트롤러에 신호를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MPXHZ9000 압력 센서는 5V의 공급 전력을 사용하며 15~400kPa 범위의 압력을 감지할 수 있다. 이 센서는 내구성 높은 열가소성 8리드 표면 실장 패키지로 공급되며, 보드 레이아웃을 변경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핀 호환 설계가 가능하도록 기존 MPXHZ6000 압력 센서 제품군과 동일한 핀 배열을 사용한다. 고객들은 프리스케일의 검증된 센서 기술과 함께 2 다이 솔루션과 레이저 트리밍이 필요 없다는 장점을 통해 테스트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압력 범위가 15~400kPa인 추가 제품이 올해 포트폴리오에 추가될 계획이다.   
MPXHZ9000 압력 센서는 현재 샘플이 공급되고 있으며, 양산 수량은 2013년 제1분기에 수량 1만 개 기준 권장소비자 가격 3.50달러로 공급된다.  
www.freescale.com/pressure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