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리스 기술의 선두주자 Elmos: 자동차용 제스쳐 컨트롤 분야 No. 1
양산중인 자동차에 수백만 개 공급된 제품 E909.06과 E909.07
2015년 03월호 지면기사  / 편집부

 
제스처로 차 안에서 흘러나오던 라디오 음악소리가 커지고, 창문 근처에서 손을 한 번 흔들면 창이 열린다. 다수의 자동차 제조사들은 미래의 자동차에서는 제스처 컨트롤이 버튼을 대신할 것이라는 굳은 믿음을 가지고 있다. 그 중 몇몇은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에서 제스처 컨트롤이 적용된 자동차를 콘셉트카 형식으로 발표하기도 했다.

제스처 컨트롤의 포커스는 명확히 “사람”에게로 향해 있다. 이해하기 어려운 기술 자체보다는 운전자가 전방의 도로에 집중한 상태로 자연스러운 동작을 통해 자동차를 조작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결국 운전자나 탑승자의 연령대와 상관없이 라디오를 켜거나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조작하고 라이트를 켜는 모든 동작이 직관적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엘모스(Elmos)는 제스처 컨트롤 솔루션에 사용되는 센서 시장에서 현재 세계 선두를 달리고 있다. 근접센서와 스와이프(swipe) 등의 초반 기능을 제공하는 엘모스의 IC 제품은 대형 자동차 제조업체에서 현재 생산중인 여러 자동차 모델에 공급되고 있으며, 그 수량은 이미 수백만 개에 달한다. 엘모스의 제스처 컨트롤 솔루션을 경험한 사용자와 업계 미디어에서 언급되는 이야기들은 긍정적이다. 미래의 자동차에서는 엘모스의 IC 제품을 사용해 더욱 복잡한 제스처를 인식하고 판단하는 기능들 역시 구현할 수 있을 것이다.

자동차에 적용 가능한 제스처 컨트롤 기능들은 아직 많은 부분 개발중에 있거나 실현되지 않았다. 엘모스의 솔루션은 그러한 기능들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필수요건을 갖추고 있다. 예를 들어, 외란광이나 온도 변화, 스크래치나 먼지 등의 영향을 받지 않고 정상적으로 동작한다는 점은 매우 주목할 만하다.

제스처 컨트롤 솔루션을 위한 엘모스의 제품으로는 HALiOS® IC인 E909.06과 E909.07이 있고, 이 제품을 통해 사용자는 사용자만의 독특하고 다양한 제스처 컨트롤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현재 이 IC 제품을 사용해 구현된 기능에는 중앙 콘솔의 스크린으로 다가오는 움직임을 감지하는 기능과 간단한 손동작을 인지하는 기능이 있다. 이 IC 제품들은 특허에 등록된 HALiOS® 원리에 그 기반을 두고 있다.

 
추가 정보 및 샘플, 개발용 툴 문의
엘모스코리아
전화번호 : 031-714-1131
이 메 일 :
sales-korea@elmos.com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