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반도체가 업계를 선도하는 차량용 모터 제어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을 확장하는 다양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통합 모터 제어 솔루션을 발표했다. NXP의 새 통합 솔루션을 사용하는 경우, 단 10분이면 모든 기능을 갖춘 모터 시스템을 완성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시스템 개발 과정이 크게 간편화되며, 디자인 소요 기간 역시 줄일 수 있다.
N X P가 새롭게 선보인 마그니브(MagniV) 솔루션은 단일 칩 고전압 MCU로 전력 공급장치, 물리 통신 레이어(PHY)를 비롯해 특정 애플리케이션용 드라이버를 내장할 수 있다. 또 MagniV 솔루션은 모터 제어 개발 툴박스(Motor Control Development Toolbox), MCAT, 프리마스터 FreeMASTER) 등의 최신 개발 도구를 지원해 튜닝 및 디버깅 소요 시간 역시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NXP는 각종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레퍼런스 구성을 담고 있는 특정 애플리케이션용 개발 키트를 비롯해 Automotive Math 및 Motor Control Library (AMMClib)와 함께 모든 MagniV 기기를 지원해 시장 출시시기를 더욱 단축시킨다.
새롭게 17개의 MagniV MCU를 추가함에 따라, 인기리에 활용되고 있는 NXP의 차량용 시스템 및 모터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가 두 배 이상 확장됐다. 다른 모든 MagniV MCU와 마찬가지로 새롭게 추가된 제품들은 개발 과정의 간소화 및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재활용 최적화를 실현했다.
현재 16~256 KB 임베디드 플래시를 내장한 S12ZVM MCU 제품군 내 신규제품 및 차량 내 CAN 또는 High Voltage PWM(HV-PWM) 물리 레이어에 적용이 가능한 신기능을 제공한다. 그와 동시에 서로 다른 차량 제조사 플랫폼과 통신 프로토콜, 펌프 및 팬 등의 여러 용도에 걸쳐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재사용하기 위한 LIN 버전을 추가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S12XVMA 및 S12ZVMB 제품은 다양한 범위의 MOSFET 구동 단방향 및 양방향 지향성 DM 모터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S12VR MCU 제품군은 16~32 KB의 임베디드 플래시를 내장하며,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는 32핀 버전을 새롭게 추가했다. 중국 및 기타 신흥시장 내 엔트리 레벨, 안티-핀치(anti-pinch) 윈도 리프트 및 선루프 애플리케이션 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AMMCLib은 고도의 최적화를 통해 우수한 생산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평가 및 개발 목적으로는 무상으로 제공되고 있다. 생산용 라이선스 요금 역시 50% 감액됐으며, S12 MagniV, S32K 및 MPC 56xx/57xx MCU 등 NXP Automotive 전체 포트폴리오에 걸쳐 적용이 가능하다.
AMMCLib 모터 제어 알고리즘 기술의 발전으로 전류 탐지에 있어 단일 및 이중 션트(shunt) 설정에서도 PMSM 무센서 작동이 가능하다. 모델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Motor Control Development Toolbox 및 FreeMASTER Run-Time Debugging Tool은 이제 MagniV MCU를 지원하며, 전체 NXP Automotive 포트폴리오에 걸쳐 무상으로 제공된다.
패키지 옵션에 따라, 이들 신규 제품은 AEC-Q100 0 등급에 따른 전체 자동차 적용 기준을 충족해 최대 150℃의 가혹한 환경에서도 작동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새롭게 출시되는 모든 MagniV 제품은 엄격한 ISO 26262 표준에 따라 생산된다
전체 S12ZVM 및 S12VR 제품군은 www.nxp.com/MagniV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신규 S12ZVMA 및 S12ZVMB MCU는 알파 고객을 대상으로 현재 샘플링되고 있으며, 2017년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판 제품 내역표 및 계약 조건 관련 사항은
www.nxp.com/ProductLongevity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