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일렉트로니카 2016서 전장용 지능형 파워 모듈 선봬
HEV 및 EV에서 고전압 보조 모터 조절 가능
2016-11-09 온라인기사  / 편집부

최근 페어차일드 세미컨덕터 인수로 톱10 글로벌 오토모티브 반도체 업체 반열에 오른 온세미컨덕터는 자동차의 공조기 에어컨 컴프레서에 사용할 수 있는 업계에서 가장 작은  사이즈의 650 V, 50 A 전장용  지능형 파워 모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FAM65V05DF1는 하이브리드 및 전기 자동차의 여러 고전압 보조 모터 애플리케이션에도 적용될 수 있으므로 설계자들은 비용을 현저히 줄이면서도 기기의 성능과 효율을 높일 수 있게 됐다. FAM65V05DF1는 특별히 IGBT, 다이오드와 게이트 드라이버를 집적함으로써 다양한 개별 부품들이 조립된 솔루션보다 최대 40% 작은 자동차용으로 승인된 12 cm2 크기의 단일 패키지로 제공된다.  이 소자는 가혹한 작동 환경과 좁은 공간 제약에서 엄격한 성능 기준을 반드시 따라야 하는 애플리케이션인 에어컨 컴프레셔와 오일 펌프용 고전압 자동차 보조 인버터의 전력 설계 과정을 크게 단순화하고 줄여준다.

 

온세미컨덕터는 오토모티브 관련 제품 및 기술 포트폴리오를 자동 운전자 보조 시스템 (ADAS), LED 조명, 모터 컨트롤, 자동차 커넥티비티 등 빠른 속도로 발전되고 있는 자동차의 전장화에 따라 자동차 전반 최신 애플리케이션으로 계속 확장되고 있다. 

 

온세미컨덕터는 최근에 완료한 페어차일드 세미컨덕터의 인수를 통해   내연기관 자동차뿐 아니라 하이브리드카(HEV) 및 전기 자동차(EV)용 저전력 및 중전력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고전압, 특히 중전압 소자의 범위를 추가해 제품 범위를 확대하게 됐다.

온세미컨덕터는 TS16949 인증 및 ISO 26262 요건을 준수하며 고급 설계 기술 및 테스팅 방법을 무결점으로 검증할 수 있는 자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온세미컨덕터는 electronic 2016 기간 동안 400 평방 미터의 부스를 통해 최신 제품 및 자동차뿐만 아니라 사물인터넷, 파워 매니지먼트, 모터 컨트롤 분야의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총 16개의 라이브 시연 중에서는 이그니션 IGBT, ADAS, 운전석/차내 디스플레이 및 모니터링, 레이저 전방 조명 등 자동차 애플리케이션과 관련된 여러 제품들을 시연할 예정이다. 
 


 

FAM65V05DF1는 APM 27L 더블 DIP 패키지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