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양산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 고정밀 위치추적 기술 발표
F9 기술 플랫폼, 다양한 GNSS 보정 데이터 서비스 호환 기술 결합
2018-02-26 온라인기사  / 편집부

유블럭스는 산업용 및 자동차용 양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정밀 위치추적 솔루션을 제공하는 유블럭스 F9 기술 플랫폼을 발표했다.

이 플랫폼은 멀티밴드 GNSS 기술, 추측항법, 고정밀 알고리즘 및 다양한 GNSS 보정 데이터 서비스 호환기술들을 결합하여 센티미터 수준의 고정밀도를 구현한다.

유블럭스 제품 개발 부문 총괄 이사 다니엘 암만(Daniel Ammann)강력하고 확장이 용이한 고정밀 위치추적 기술을 필요로 하는 수 많은 애플리케이션은 고정밀 기술이 위치추적의 차세대 프론티어(Next frontier)라는 것을 보여준다. 유블럭스 F9은 이러한 시장의 요구를 부응하기 위해, 하드웨어 및 통합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 GNSS 정밀도를 한단계 더 발전시키는 유블럭스 F9

이 플랫폼은 다중 주파수 대역(L1/L2/L5) GNSS신호를 사용하여 이온층의 간섭 오류를 보정하고, 초기위치산출시간(TTFF, Time To First Fix)을 제공한다. GPS, 글로나스(GLONASS), 갈릴레오(Galileo), 베이더우(Beidou) 등의 GNSS 위성들로부터 신호를 수신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는 F9 플랫폼은 더 나아가 어떤 주어진 시간 내에서도 가시 위성의 개수를 최대한 확보하여 성능을 향상시켜준다. 독립형 유블럭스 F9 솔루션들은 미터 수준의 정밀도를 구현한다.

유블럭스 F9은 센티미터 수준의 정밀도를 구현하기 위한 내장RTK(실시간 이동측위/Real Time Kinematic) 기술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기존 GNSS 보정 서비스 제공 업체들에 개방형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RTK 고정밀 포지셔닝 기술로 GNSS 보정 서비스를 지원한다.

HUD용 레인 단위 내비게이션과 V2X 통신에 적용할 수 있어

유블럭스 F9 플랫폼은 의도적/비의도적 간섭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내장 전파방해 및 위조 감지 시스템 탑재를 통해 높은 수준의 보안을 갖추었고 관성 센서에 기반한 추측 항법 기술로 고정밀 성능을 복잡한 도심 환경까지 커버할 수 있게 확장했다.

이 기술을 사용하는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으로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용 차선 단위(lane level) 내비게이션과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그리고 자율 주행 및 자동화 차량의 필수 요건인 V2X(vehicle-to-everything) 통신 등이 있다.

유블럭스 F9은 산업 부문에서 드론 및 트럭 또는 잔디깍기 로봇과 같은 지상 차량 등의 상업용 무인 기기의 양산화를 가능하게 할 것이다.

유블럭스 F9 플랫폼 기술은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오는 227일부터 31일까지 열리는 임베디드 월드에서 시연될 예정이며, 제품 샘플은 2018년 중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