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나, 베트남 빈패스트에 전문 엔지니어링 기술 전수
완성차 엔지니어링 및 개발 서비스 제공키로 합의
2018-03-30 온라인기사  / 편집부


마그나가 베트남의 빈패스트(VinFast Manufacturing and Trading Company Limited of Vietnam)에 완성차 엔지니어링 및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마그나의 완성차 개발 팀은 빈패스트의 두 가지 신차 모델(SUV, 세단)에 대한 모든 개발 과정을 책임진다. 검증된 가상 엔지니어링 기술을 사용해 마그나는 단 12개월 만에 차량 플랫폼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마그나 유럽 및 슈타이어의 군터 압팔터(Günther Apfalter) 사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마그나의 완성차 경험이 자동차 산업의 신규 진입 업체들을 어떻게 지원하는 지 보여주는 멋진 예"라며 "마그나는 전문 모빌리티 기술 회사로서 독보적인 능력을 바탕으로 빈패스트가 글로벌 기준을 능가하는 자동차를 만들 수 있게끔 지원하게 돼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 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완성차 개발뿐 아니라 타당성 조사, 차량 시험, 유효성 검사 및 차량 출시 과정에 따른 지원 등을 포함한다. 해당 신차들은 베트남 북동부의 주요 항구 도시인 하이퐁에 위치한 빈패스트의 신규 생산공장에서 생산될 계획이다.
빈패스트의 첫 두 가지 신차 모델은 2018년 10월에 열리는 파리모터쇼에서 각각 소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