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다인르크로이, 합리적인 가격대 오실로스코프 발표
WaveSurfer 3000z , 메모리 증가와 더 다양해진 소프트웨어 및 프로브 옵션으로 효용성 향상
2018-04-04 온라인기사  / 편집부

텔레다인르크로이(Teledynelecroy)는 기존 WaveSurfer3000 모델보다 대역폭 범위가 확장되고, 전력 전자 테스팅에 강화된 WaveSurfer3000z 오실로스코프를 발표했다.

모든 WaveSurfer3000z 오실로스코프는 10.1인치 넓은 정전식 터치스크린과 방대한 디버그 및 분석 툴 세트, 멀티 장비 기능, 사양/옵션 업그레이드, 다양한 종류의 프로브를 지원한다.  WaveSurfer 3000z는 샘플 속도 4GS/s와 100MHz에서 1GHz 대역폭까지 다섯 개의 모델로 출시된다.



새롭게 추가된 100 MHz와 1 GHz 모델
WaveSurfer 3000z에는 WaveSurfer 3000의 고성능 사양을 기본적으로 제공하며, 저렴하면서도 1 GHz 모델과 동일한 기능이 탑재된 100 MHz 버전이 추가된다. 100 MHz 버전은 범용의 디버깅 및 유효성 검사 작업에 적합한 반면, 1 GHz 모델은 고속 시리얼 통신 테스트와 RF 신호 분석과 같은 복잡한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대역폭을 찾는 사용자들에게 적합하다.

긴 메모리, 빠른 스피드, 더 큰 인사이트
WaveSurfer 3000z는 전반적으로 새로운 CPU 엔진, 향상된 내부 통신 버스, WaveSurfer 3000보다 두 배 커진 20 Mpoints 신호 포착 메모리를 탑재해 오실로스코프의 성능과 반응 속도를 향상시켰다. 또한 텔레다인르크로이의 MAUI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결합된 10.1인치 정전식 터치 스크린을 통해 이상 현상을 더욱 깊이 있게 관찰하고 파형을 더욱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력 전자/컨버전 테스팅을 위한 고급 툴과 프로브
WaveSurfer 3000z 오실로스코프는 라인 전력, 제어 루프 및 시스템/디바이스 전력 성능의 자세한 분석이 가능한 파워 분석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제공한다. WaveSurfer 3000z는 130,000번의 빠른 화면 업데이트 속도를 제공해 전력 분석 수행시 발생할 수 있는 이상 신호를 쉽게 식별할 수 있다.

파워 분석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강화하기 위해, WaveSurfer 3000z는 텔레다인르크로이의 파워 전용 HVFO103 고전압 프로브, fiber optically-isolated 프로브, RP4030 power-rail 프로브, CP03xA 전류 프로브, HVD3000/3000A 고전압 차동 프로브들을 지원하는 고급 능동 프로브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또한 파워 분석 소프트웨어, 특수 프로브들과 텔레다인르크로이의 큰 폭의 프로브 셀렉션으로 WaveSurfer 3000z가 전력 전자 및 전력 변환 회로의 디버깅과 인증에 필요한 모든 리소스를 제공한다.

확장된 기능
WaveSurfer 3000z는 히스토리 모드를 이용한 파형 재생, 광범위한 트리거 기능, WaveScan을 이용한 고급 검색 기능을 이용해 이상 신호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찾아낼 수 있다. 또한 파형을 빠르게 관측하고 신호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는 24개의 자동 파라미터와 20가지의 연산 함수 툴 셋을 포함하고 있다. 연산 트레이스를 쉽게 볼 수 있도록 전용 그리드를 제공하며, 통계, histicons와 trends는 파라미터 측정 값으로부터 자세한 정보를 추출한다. LabNotebook 기능은 단 한번의 버튼 터치로 오실로스코프 설정 및 파형을 저장 / 복원 할 수 있으며, 연구 작업 결과를 간단하게 문서화하는 유용한 도구이다.

이전 모델에 포함되어 있던 다양한 툴셋에 WaveSurfer 3000z는 LXI 기반의 웹 브라우징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원격지에서 오실로스코프를 구성 및 운용을 할 수 있다. AC 라인이 분리된 경우, 새로운 ‘AC 라인 전원’ 기능은  간단히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하면 전원이 복구된다. 이미 폭넓은 시리얼 트리거/디코드 옵션 패키지가 이번에 Audiobus 트리거/디코드 패키지를 추가해, 디지털 audio-bus 표준의 I2S, LJ, RJ, TDM variants 분석과 디버깅이 가능하다.

WaveSurfer 3000z는 매우 성능이 좋은 오실로스코프일 뿐만 아니라, 한 장비에서 5개의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함수 발생기 옵션은 최대 25 MHz의 표준 파형 수집을 제공하는 반면, 로직 분석 옵션은 혼합 신호 기능을 위해 16개의 디지털 채널을 제공한다. 디지털 전압계 옵션은 모든 채널에서 4자리 전압 측정 및 5자리 주파수 카운트 기능을 수행하며, 프로토콜 분석 옵션과 시리얼 트리거/디코드 기능은 직관적이고 색상으로 구분된 파형을 표시하고 상호작용 데이터 테이블을 제공한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