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티넨탈 코리아(대표 이혁재)는 오는 7월 13일(금)까지 ‘제3회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자동차 기술 공모전(Continental Automotive Innovation Contest)’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자동차 기술 공모전은 콘티넨탈 코리아가 미래 자동차 업계를 선도할 창의적인 기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응모 분야는 자동차, 스마트시티, 스마트홈, IoT 분야의 기술을 활용한 자동차 관련 아이디어 및 제품 제작이며, 자동차, 전자, IT 및 S/W 분야에 관심 있는 3명 이하로 구성된 대학(원)생 팀(3명 이상의 경우 추가 기재)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콘티넨탈 코리아 인테리어 시스템즈 & 테크놀로지(Systems & Technology) 담당 장재균 상무는 “이번 공모전은 자동차 및 IT에 관심이 많은 젊은 인재들이 창의적인 기술 아이디어를 현실화해보고, 전문가의 멘토링을 직접 받아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콘티넨탈 코리아는 향후에도 국내 우수한 인재들이 미래 자동차 분야를 선도할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모전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콘티넨탈 코리아 홈페이지 뉴스 메뉴(http://www.continental-corporation.co.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7월 13일까지 참가 신청 이메일(Inno.Korea@continental-corporation.com)로 접수하면 된다.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자동차 기술 공모전은 서류 심사 및 아이디어 발표를 통해 2차 진출팀을 선발하며, 발표는 7월 18일이다. 2차 진출팀은 콘티넨탈 코리아 연구원과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약 4개월 동안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시장성, 독창성, 실현 가능성 등을 고려한 종합 평가를 통해 11월 16일 최종 결과가 발표된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1등 500만원, 2등 400만원 3등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