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나, OLSA 인수 계약 체결
자동차 라이팅 사업 확장
2018-06-29 온라인기사  / 편집부

마그나가 OLSA S.p.A.에 대한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총 인수 가격(debt & cash free 조건)은 약 3,000억원(€230M)이며, 각종 규제와 기타 조건의 승인을 전제로 2018년 말 전에 인수가 완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마그나는 이번 인수를 통해 전 세계 주요 지역의 헤드램프, 테일램프 및 기타 조명 제품들을 설계부터 엔지니어링 및 제조까지 할 수 있도록 조명 사업 기능을 확장할 계획이다.

OLSA는 이탈리아 토리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이탈리아, 폴란드, 브라질, 중국 및 멕시코 생산 공장에서 약 2,500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OLSA의 다양한 조명 제품들은 여러 자동차 회사들에 공급되고 있는데, 주요 고객으로는 폭스바겐 그룹, BMW 그룹, 다임러, FCA 등이 있으며 2017년 연 매출은 약 3,100억원(€242M)이다.

마그나 라이팅의 존 오하라(John O’Hara) 사장은 “마그나는 이번 인수를 통해 첨단 기술력을 얻게 됐으며, 독특하고 풍부한 기능의 조명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게 됐다."며 "시장의 높아지는 전장 통합 수준과 스타일링을 통해 차량을 차별화하려는 자동차 회사들의 욕구로 인해, 조명 사업은 마그나의 성장 분야를 대표하게 됐다.”고 말했다.

마그나는 OLSA 인수로, 전 세계에 총 11개의 조명 제조 공장과 2개의 엔지니어링 센터를 보유하게 됐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