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 서비스 업체인 버사이언트(Virscient)와 협력해 자사의 보안 텔레매틱스 및 커넥티비티 프로세서 Telemaco3P를 이용해 자동차 솔루션을 구현한다고 밝혔다.
버사이언트는 ST의 MTP(Modular Telematics Platform)를 기반으로 첨단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ST 고객을 지원한다. MTP는 ST의 텔레매틱스 및 커넥티비티 마이크로프로세서인 Telemaco3P를 탑재한 광범위한 개발 및 데모 플랫폼이다. MTP는 백엔드 서버, 도로 인프라, 다른 차량과의 통신과 같은 스마트 드라이빙 애플리케이션의 신속한 시제품 구현과 개발을 가능하게 한다.
버사이언트는 무선 커넥티비티 기술과 프로토콜을 제공하며, 이는 GNSS(정밀 포지셔닝), LTE/셀룰러 모뎀, V2X 기술, 와이파이, 블루투스(Bluetooth), 블루투스 저에너지(Blutooth Low Energy)와 같은 기술을 갖춘 커넥티드카 시스템을 설계하는 데 적합하다.
Telemaco3P는 듀얼 Arm® Cortex®-A7 프로세서와 임베디드 HSM(Hardware Security Module), 독립형 Arm Cortex-M3 서브 시스템 및 풍부한 커넥티비티 인터페이스 세트를 통합하고 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