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매스웍스가 매트랩(MATLAB) 및 시뮬링크(Simulink) 릴리스 2019a를 발표했다. 매스웍스는 이번 릴리스에는 인공지능(AI), 신호처리 및 정적 분석을 위한 신제품 및 중요한 기능 향상, 그리고 모든 제품군의 새로운 기능 및 버그 수정이 포함됐다고 밝혔다.
매스웍스의 마케팅 담당 데이비드 리치(David Rich) 이사는 “과대 광고에서 실제 생산으로 인공지능을 구현하는 데 주요 과제 중 하나는 조직에서 인공지능 전문가를 고용하고 엔지니어링 도메인 전문 지식을 가르치는 것이다. 매스웍스는 릴리즈2019a를 통해 강화 학습을 사용해 컨트롤러와 의사결정 시스템을 개발하고 엔비디아 DGX(NVIDIA DGX) 및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딥러닝 모델을 교육하며 3D 데이터에 대한 딥러닝을 적용, 엔지니어가 인공지능 기술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인공지능
릴리즈 2019a는 강화 학습 툴박스(Reinforcement Learning Toolbox)로 인공지능을 위한 매트랩 워크플로를 한층 강화한다. 이 툴박스는 환경과 반복적인 시행 착오의 상호작용을 통해 제어와 의사결정 문제를 해결하는 “에이전트”를 교육하는 일종의 머신러닝을 용이하게 한다고 한다. 또한, 이 툴박스는 릴리즈 2018b에서 엔비디아 GPU 클라우드(NVIDIA GPU Cloud),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및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에 대한 지원과 ONNX 교환 형식의 지원을 통한 상호운용성을 강화해 선보였던 딥러닝 툴박스(Deep Learning Toolbox) 위에 구축한, 인공지능에 대한 매스웍스의 노력의 연장이라고 할 수 있다. 릴리즈 2019a의 인공지능에 대한 추가 지원에는 컴퓨터 비전 툴박스(Computer Vision Toolbox), 데이터 습득 툴박스(Data Acquisition Toolbox), 이미지 습득 툴박스(Image Acquisition Toolbox)가 포함된다.
신호 처리
릴리즈 2019a는 다음과 같은 무선 및 전자 제품 개발을 지원하는 몇 가지 새로운 신호처리 및 통신 제품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