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중국 자동차 레이더 시장 진출을 위한 투자
77GHz 레이더 전문 업체 중국 호크아이와 투자 및 전략적 협력 협약 체결
2019-04-17 온라인기사  / 편집부

NXP 반도체는 중국 차량용 레이더 분야 선도 업체인 호크아이 테크놀로지(Hawkeye Technology Co., Ltd)와 새로운 전략적 협력 및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호크아이는 심도 있는 77GHz 전문성과 우수한 엔지니어링 기술진, 중국 난징 둥난대학교 내 최신 연구 단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둥난대학교의 우수한 엔지니어링 인재와 NXP가 오랜 기간 구축해 온 레이더 전문성을 활용하는 레퍼런스 설계 협업을 진행해, 중국 자동차 시장을 겨냥한 NXP 기반 레퍼런스 설계를 개발할 예정이다. 

중국 자동차 레이더 센서 시장은 세계 시장 속도의 2배에 달하는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출처: Strategy Analytics Sensor Market Growth 2019) 현재 자동차 시장 분석에 따르면, 2020년까지 레이더 기술은 전체 출시 신차의 50%에 사용될 전망이다.(출처: NXP radar microprocessor shipments and IHS 2017 ADAS Semiconductor Market Tracker) 전망이 이와 같이 탄탄한 배경에는 중국 신차평가프로그램(C-NCAP)의 영향이 일부 작용한다. 이 프로그램은 사각지대 감지, 자동 비상제동, 전후방 교차 교통 탐지, 정밀 환경 매핑 등 안전 관련 애플리케이션의 추가 구현 및 혁신을 의무화 하기 때문이다. 

NXP는 첨단 운전자 지원 로드맵 차기 단계의 핵심 기술인 RFCMOS-기반 77GHz 차량용 레이더 센서 분야의 시장 선도 업체이다. 이 첨단 기술은 취약한 도로 사용자와 전체 및 서라운드 뷰 애플리케이션, 궁극적 솔루션인 이미징 레이더의 탐지 및 분류를 처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발될 것이며, 이미징 레이더는 비용 부담이 크고 공간 차지가 큰 기술을 곧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NXP는 레이더 센서 및 S32 프로세싱 포트폴리오 성공과 중국 유수 엔지니어링 인재들과의 제휴를 통한 대규모 상용 구현에 기반해 개발을 이어 나가고 있다. 

커트 시버스 NXP 반도체 사장은 “호크아이와의 협력은 중국 시장에 대한 NXP의 확신과 이 시장에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겠다는 우리의 의지를 보여주는 증거이다”며, “호크아이 및 둥난대학교와 같은 자동차 분야 혁신 업체들은 중국 자동차 산업 혁신을 위한 동력으로 자리매김했다. 우리는 이와 같은 우수한 파트너들과 함께 협력해 급속 성장하는 레이더 반도체 시장에서의 NXP의 리더십을 활용해 도로 안전을 도모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력은 중국 국내 티어 1 공급업체들이 완벽한 레이더 시스템 솔루션 및 레퍼런스 설계를 통해 급성장하는 복잡한 이 기술의 어려움을 해결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중요한 차량용 레이더 연구 분야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중국 내 레이더 구현의 미래를 구체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홍 웨이 (Hong Wei) 둥난대학교 국립 밀리미터파 핵심 연구소장 겸 IEEE 펠로우는 “둥난대학교와 호크아이는 차량용 밀리미터파 레이더 기술에 집중하는 협력 연구 센터를 설립했다”며 “동시에 우리는 밀리미터파 멀티-시스템 레이더 이미징, 새로운 밀리미터파 안테나 어레이, 새로운 밀리미터파 회로 구조에 대한 장기 연구에 착수했다. 우리의 최신 연구 결과는 호크아이 미래 설계 및 레이더 제품에 계속해서 도입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알렉스 시 (Alex Shi) 호크아이 테크놀로지 CEO는 “ADAS 및 자율 주행 기술의 빠른 발전은 차량 기반 밀리미터파 레이더에 대한 새로운 요구사항을 대두시켰다. 호크아이는 국립 밀리미터파 핵심 연구소와의 장기적 협력을 통해 뛰어난 엔지니어링 인재와 자동차 전자 제품 제조 가능성 및 신뢰성 면에서 풍부한 제품 경험을 구축했다. 호크아이는 NXP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티어 1 고객에 첨단 밀리미터파 레이더 시스템 레벨 솔루션을 비롯해 포괄적 기술 지원을 제공하는데 집중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양사 협약과 관련한 재무 관련 상세 사항은 공개되지 않았다. □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