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자사 5G 적합성 툴세트가 5G NR non-standalone (NSA) 및 standalone (SA) 모드 모두에서 GCF(Global Certification Forum)와 PTCRB 프로토콜 및 RF 적합성 테스트를 업계 최대 항목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프로토콜 및 RF 적합성 테스트는 칩셋, 디바이스 제조업체, 모바일 통신사업자, 전문 시험소에서 새로운 5G 설계 성능을 검증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요소이다. 키사이트 제품을 활용하면 하나의 솔루션 플랫폼에서 글로벌 테스트 요구사항을 처리할 수 있어 모바일 업계는 5G 다중 모드 디바이스의 인증을 가속화할 수 있다. 또한,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은 키사이트가 제공하는 종합적인 테스트 항목들을 활용해 폭넓게 디바이스를 검증할 수 있기 때문에 지역별로 각기 다른 요구사항을 쉽고 비용 효과적으로 충족할 수 있다.
키사이트의 5G 적합성 툴세트는 sub-6Ghz 주파수 범위(FR1)에서의 spurious emission 테스트를 목표로 5G NR non-standalone (NSA) RF 테스트 항목을 GCF에 제출하는 데 사용되었다. 공통 플랫폼에서 포괄적인 테스트 항목에 조기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모바일 생태계의 새로운 5G 설계 성능의 검증이 가능해진다.
키사이트의 무선 테스트 그룹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인 카일라시 나라야난(Kailash Narayanan)은 “이 성과는 키사이트가 지속적으로 GCF와 PTCRB의 5G 적합성 테스트 사례에서 주도권을 잡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이로 인해 설계 및 개발자들은 자신감을 갖고 최신 5G NR 사양에 맞춰 나갈 수 있다”며, “5G NR NSA 및 SA 배포는 함께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두 작동 모드 모두에 대해 5G 모바일 디바이스 인증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데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키사이트의 5G 적합성 툴세트는 자사의 UXM 5G 무선 테스트 플랫폼을 활용해 초기 설계 단계부터 인증 및 제조 단계까지 디바이스 개발 워크플로우를 처리하는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의 일부로 제공된다. 이 콤팩트한 솔루션은 디바이스 인증 절차를 지원하며 모바일 디바이스 검증을 비롯 RF, 무선 리소스 관리(RRM) 및 프로토콜에 대한 인증이 용이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규모 조정이 가능하다. 모바일 통신사업자와 그 생태계는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을 사용하여 sub-6GHz 및 mmWave 주파수 대역에서 새로운 디바이스를 검증한다.
지난 3개월 동안, 키사이트는 검증된 5G NR NSA 테스트 항목에 대한 초기 GCF 인증을 획득했으며, 5G NR SA 디바이스에 대한 GCF 인증을 촉진할 수 있었다. 키사이트의 5G 적합성 툴세트는 가장 폭넓은 GCF 5G RF NR 무선 주파수 SA 테스트 사례와 주파수 대역 조합을 제공하며 현재 SA 모드에 대한 검증된 5G NR 프로토콜 테스트 항목을 지원하는 유일한 솔루션이다.
키사이트는 경쟁사에 비해 훨씬 더 많은 사업자 인수 시험 5G NR RF 및 프로토콜 테스트 항목을 제공하고 있으며, 미국의 주요 모바일 통신사업자들이 이 테스트 항목들을 활용하고 있다. □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