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V2X 테스트 솔루션 OmniAir 인증 획득
DSRC 테스트 사양 기반 V2X의 물리 계층 및 프로토콜 적합성 검증
2019-05-16 온라인기사  /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자사 V2X 테스트 솔루션(E6953A DSRC V2X)이 OmniAir 적격 테스트 장비(OQTE)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인증은 지능형교통시스템(ITS), 통행료 징수 및 커넥티드 카에 대한 상호 운용성과 인증을 촉진하기 위해 설립된 OmniAir Consortium®이 주관하고 있다.

최근 자동차 제조업체들과 협력사들은 커넥티드 카 분야에서 자동차의 안전과 효율을 개선하기 위해 V2X 기술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키사이트 E6953A DSRC V2X 테스트 솔루션은 자동차 OEM 제조업체와 협력사들에게 디바이스와 소프트웨어가 상호 운용성과 현재의 표준 및 규제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글로벌 산업 요구 사항을 통과할 것이라는 확신을 제공한다. 

OmniAir는 OmniAir Consortium의 DSRC 테스트 사양을 기반으로 한 V2X에서 물리 계층(PHY)과 프로토콜 적합성을 검증하는 키사이트의 V2X 테스트 솔루션을 인증했다. 키사이트에 따르면, E6953A DSRC V2X 테스트 솔루션을 사용하면 SAE J2945/1, IEEE 802.11p, IEEE 1609.2, IEEE 1609.3 및 IEEE 1609.4 표준을 기반으로 한 OmniAir Consortium WAVE-DSRC 테스트 케이스의 테스트 자동화가 가능하다.

OmniAir의 제이슨 콘리(Jason Conley) 의장은 “OmniAir는 세계적인 역량과 전문성을 지닌 키사이트와 같은 기업들과의 협력으로 OmniAir의 V2X 테스트 및 인증 프로그램이 발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는 데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키사이트 오토모티브 및 에너지 솔루션 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시그프로드 그로스(Siegfried Gross)는 “오랜 기간 OmniAir의 회원사이면서 테스팅 프로그램에 기여해 온 키사이트가 OmniAir로부터 DSRC 인증을 받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키사이트는 OmniAir를 비롯하여 여러 업계 리더들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새롭게 등장하는 V2X 표준을 위한 유사한 솔루션을 개발해 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최근 한국뷰로베리타스(Bureau Veritas Korea,BV Korea)가 키사이트의 E6953A DSRC V2X 테스트 솔루션을 사용해 OmniAir Authorized Test Laboratory(OATL) 자격을 획득했다.  이 자격 획득으로 BV Korea는 계속해서 증가하는 V2X 설계자 및 제조업체 생태계에 OmniAir 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한국뷰로베리타스의 제너럴 랩 매니저인 Todd Kwak는 “자동차 업계의 V2X 기술이 한국뷰로베리타스 와 같은 기업들이 제공하는 기술 인증을 따르는 추세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될 것이다”며, “OmniAir V2X 인증과 관련하여 한국뷰로베리타스와 키사이트 간 견실한 관계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