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나, 자동차 조명 사업 확장
위팩 체코(Wipac Czech S.R.O) 인수 ... 11월 25일 주 인수 마무리
2019-11-21 온라인기사  / 편집부

마그나가 체코의 오스트라바에 위치한 프리미엄 자동차 조명 엔지니어링 회사인 위팩 체코(Wipac Czech s.r.o)를 인수한다. 이는 최근 몇 년간 마그나의 두 번째 조명 업체 인수로, 인수 절차는 11월 25일 주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위팩의 엔지니어링 팀은 주로 유럽의 럭셔리 브랜드들을 위한 차량 전조등을 설계하고 개발한다. 위팩은 40명 이상의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애스턴 마틴, 벤틀리, 롤스로이스, 맥라렌, 람보르기니, 부가티, 아우디, 다임러, BMW, 포르쉐 등 다양한 프리미엄 자동차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그나가 인수하기로 합의한 위팩 체코(Wipac Czech s.r.o)가 개발한
벤틀리 뮬산(Bentley Mulsanne) LED  헤드램프

마그나 메카트로닉스, 미러 & 라이팅 그룹의 존 오하라(John O’Hara) 사장은 “위팩이 마그나의 전 세계 조명 사업 성장은 물론, 특히 유럽 자동차들의 전조등을 개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조명은 전자 및 센서 통합 수준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스타일링을 통해 차량을 차별화하려는 업계 추세로 인해 전략적 성장 분야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마그나는 2018년 후미등 전문업체인 OLSA S.p.A 인수로, 기존 북미 사업장을 확장했으며, 전 세계 11개 조명 제조 공장과 3개의 엔지니어링 센터를 확보하고 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