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nsored Article]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용 무선 BMS에 대한 3가지 질문
차를 더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방법
2020년 03월호 지면기사  / 편집부


 
리튬 배터리 셀 가격이 점점 더 낮아지고 에너지 밀도가 높아지면서 하이브리드 전기차(HEV)와 전기차(EV)는 더 멀리, 더 오래 달릴 수 있게 됐다. 이러한 향상으로 이제 자동차 설계 엔지니어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Battery Management System, BMS)의 크기와 무게를 줄여 효율을 더욱 높이는 것에 관심을 돌리고 있다.

배터리 관리 시스템의 배경에 대해서는 "간단히 살펴보는 HEV/EV 배터리 관리 시스템”을 참조한다.

전통적인 유선 BMS 아키텍처는 유선 하네스를 데이지 체인 구성으로 사용하여 배터리 팩을 연결한다. 이는 생산하기가 번거롭고 종종 유지보수가 필요하며 서비스가 어렵다.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등장한 무선 BMS로의 진화는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다. 무선 칩셋이 배터리 모니터와 함께 동작하면서 각 셀의 전압과 온도를 시스템의 주 마이크로컨트롤러에 통신하고 전달한다. 이 경우 필요한 케이블 수와 하네스가 본질적으로 감소돼 자동차 무게를 줄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그림 1은 무선 BMS 아키텍처의 예이다.


그림 1: TI의 무선 BMS 아키텍처

무선 BMS 아키텍처로 전환하는 것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여기 고려해야 할 세 가지 주요 질문이 있다. >>>더 보기

AEM(오토모티브일렉트로닉스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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