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는 오프라인 음성 제어를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개발 플랫폼 SLN-LOCAL-IOT를 출시했다. SLN-LOCAL-IOT는 다양한 IoT 장치에서 음성 명령을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설계된 NXP의 i.MX RT106L 크로스오버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기반으로 한다. 이 MCU는 작년 9 월 출시됐다.
SLN-LOCAL-IOT는 임베디드 음성인식 소프트웨어 전문업체인 스닙스(Snips)의 자동 음성인식 기술을 채용한다. 이 기술은 오디오 회사 소노스(Sonos)와 NXP의 파트너십을 통해 제공된다. 소노스는 최근 스닙스를 인수함으로써 자사 포트폴리오에 스닙스 기술을 추가했다.
NXP에 따르면, 이 솔루션은 새로운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제조업체가 맞춤형 호출어와 로컬 명령어을 구현할 수 있게 해 준다. 또한 이 솔루션은 명령이 클라우드가 아닌 바로 장치에서 처리되므로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
소노스의 조셉 뒤로(Joseph Dureau) 음성 경험 부문 부사장은“NXP와의 협업은 프라이버시 우려를 불식시키면서 가정과 직장에서 끊김 없는 경험을 제공하면서도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는 첨단 오프라인 음성 제어 솔루션을 개발하려는 OEM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유연성과 속도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SLN-LOCAL-IOT 개발 키트는 현재 149달러에 판매된다. NXP는 i.MX RT106L MCU가 오프라인 음성 명령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오프라인 안면 인식을 가능하게 하는 i.MX RT106F MCU를 작년 9월 발표했다 . 이 안면 인식 MCU도 임베디드 IoT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i.MX RT106L 크로스오버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