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차량용 디지털 키 솔루션 발표
1:1에서 다수 대 다수로 안전한 자동차 액세스 전송 가능
2020-03-11 온라인기사  / 편집부

  • 1:1에서 다수 대 다수로 안전한 자동차 액세스 전송 가능
  • SE(Secure Element)와 NFC 기술이 적용된 CCC(Car Connectivity Consortium) 표준 활용
  • 자동차 액세스 디지털화 구현을 위한 부품 및 엔드-투-엔드 사이버 보안 아키텍처 제공

NXP 반도체가 스마트폰, 키 포브(key fob, 스마트키), 기타 모바일 장치가 자동차와 디지털 키를 안전하게 통신, 저장, 인증 및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동차용 디지털 키 솔루션(Digital Key Solution)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키 공유, 멀티 카 액세스, 운전 권한 설정 등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구현하는 데 필요한 보안 기반을 제공함으로써 자동차 액세스의 편의성을 높여준다. 또한 NXP의 자동차 등급 시큐어 엘리먼트(Secure Element, SE)와 NFC 칩세트를 기반으로 구축된 솔루션으로, CCC(Car Connectivity Consortium) 표준화 릴리스 2를 준수한다. CCC의 표준화 릴리스 2는 세계 유수 자동차 업체, 스마트폰 제조사 및 전자 장치 납품 업체로부터 승인을 받은 아키텍처이다.

NXP의 마커스 스태블라인(Markus Staeblein) 자동차 액세스 보안 부문 부사장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하는 안전한 보안 솔루션에 대한 갈망으로 카 액세스 디지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스마트 장치를 통해 가족 간 자동차 키를 공유하고, 자동차 공유 기업들이 클라우드를 통해 소비자에게 키를 제공하며, 온라인 주문이 고객의 차로 배달되는 세상을 상상해 보라”고 말했다.

새로운 자동차급 NXP SE를 포함해 NXP의 NFC 칩세트와 SE 기술로 구성된 디지털 키 솔루션을 통해 NFC가 지원되는 스마트폰, 키 포브, 또는 디지털 키가 들어간 NFC 스마트 카드로 자동차 문을 열고, 시동을 걸 수 있다. 또한 다른 모바일 장치와 자동차 액세스를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는 첨단 기능으로 시큐어 카 액세스 생태계를 실현할 수 있으며 기존의 원격 또는 수동 개폐 시스템에 원활하게 추가할 수 있다.

NXP의 시큐어 엘리먼트를 통해 모바일과 자동차에 엔드-투-엔드 보안이 구현된다. 임베디드 디지털 키 애플릿이 CCC의 표준화를 활용해 생태계 상호운용성을 지원한다. NXP의 디지털 키 솔루션에는 휴대폰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은 경우라도 자동차 액세스와 운전자 인증이 작동되는 NFC 기술이 포함돼 있다.

허프 시큐어 모바일(Huf Secure Mobile)의 프로세스&시큐리티(Processes & Security) 사업부 총괄인 파비안 란제(Fabian Lanze) 박사는 "허프와 NXP는 업계 전반에 적용될 차량과 스마트폰 간의 통신 표준을 개발하고자 지난 수년 동안 협력해왔다. NXP의 NFC 리더를 본사 자동차 액세스 솔루션에 통합해 양사가 함께 CCC 표준화 릴리스 2를 준수하는 통일된 기술 기준을 정의하고, 디지털 키 및 릴리스 3과 관련된 차기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큐어 디지털 키 관리는 CCC 릴리스 3에서 정의될 핸즈프리 스마트 카 액세스를 구현하는 기반이기도 하다. NXP는 자사의 디지털 키 솔루션을 자동차 블루투스(BLE) 및 최근 발표된 초광대역(UWB) 기술과 통합해 통신과 정확하고 안전한 위치추적을 각각 실현하고자 한다. <끝>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