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크립트, 암호화 라이브러리 ′싸이큐어립′ ASIL-D 요건 충족
강화되는 자동차 사이버 보안 관련 규제 대응 지원
2020-07-08 온라인기사  / 편집부

자동차 임베디드 보안 솔루션 전문회사 에스크립트(ESCRYPT)는 자사의 자동차 암호화 라이브러리 '싸이큐어립(CycurLIB)'이 ISO 26262의 최고 안전등급 ASIL(Automotive Safety Integrity Level)-D를 충족한다고 8일 밝혔다.

국제연합유럽경제위원회(UNECE) 산하 자동차기준국제조화포럼 WP. 29(Working Party 29)에서 제정한 사이버 보안 관리 시스템(CSMS)에 관한 법률은 2022년 7월 이후 유럽에서 신차의 형식 등록 시 제품 개발에 사이버 보안에 관한 고려가 있었음을 증명할 것과 제조사에 사이버 보안 관리 능력에 관한 인증을 요구한다.



에스크립트의 자동차 암호화 라이브러리 싸이큐어립은 ISO 26262의 ASIL-D를 충족한다.

싸이큐어립은 운전자보조, 조향 및 제동 시스템의 시큐어 플래싱 및 시큐어 부팅 등 사이버 보안 기능 구현에 적합한 알고리즘 및 암호화 프로토콜을 제공한다. 또한 특정 플랫폼에 종속되지 않으며 구성 시스템은 AUTOSAR와 호환된다. 펌웨어 업데이트를 위한 서명 확인, 진단(OBD2) 인터페이스를 통한 액세스 등 특히 사이버 보안이 중요한 분야에서 요구하는 기능을 지원한다.
에스크립트에 따르면, 싸이큐어립은 성능 하락, 런타임 오버헤드 또는 다른 애플리케이션과의 간섭 없이 ASIL-D를 충족하며 자동차 시스템에 쉽게 통합될 수 있다.

에스크립트의 이해승 팀장은 “커넥티드 카, 자율주행차 등이 보편화됨에 따라 사이버 보안에 대한 각국의 기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싸이큐어립의 ASIL-D 충족으로 이제 자동차 제조사 및 부품공급업체들은 점점 강화되는 글로벌 규제에 원활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