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리프트 게이트, 선루프, 전동 시트, 연료 펌프 등 점점 더 많은 전기 모터가 자동차에 사용되어 안전과 편의를 높이고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브러쉬 및 브러쉬리스 DC 모터 제어 용 새로운 모터 시스템 IC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IC는 업계 최초로 전원장치와 통신 인터페이스를 통합한 다중 하프 브리지 MOSFET 드라이버이다.
인피니언의 오토모티브 바디 파워 총괄 사업부장인 안드레아스 돌 (Andreas Doll) 부사장은 “인피니언의 고집적 모터 시스템 IC를 사용하면 기존 솔루션 대비 보드 공간을 절반으로 줄이면서도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인피니언의 특허받은 적응형 MOSFET 드라이버는 시스템의 전자기 호환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스위칭 손실을 줄인다. 또한 제어 알고리즘은 게이트 전류를 자동으로 조절해서 시스템의 MOSFET 파라미터를 보정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제품군은 총 7개 제품으로 구성되며 VQFN-48 패키지 (7mm x 7mm)로 제공된다. 이들 IC 제품은 외부 N-채널 MOSFET 구동을 위한 최대 4개 하프 브리지 드라이버를 포함한다. 통합된 선형 전압 레귤레이터는 250mA의 출력 전류로 5V를 제공한다. 통신 용으로 ISO 11898-2:2016을 충족하는 CAN-FD 트랜시버 (5Mb/s, 부분 네트워킹 옵션 포함)와 2.2A, ISO 17987-4, SAE J2602를 충족하는 LIN 트랜시버를 제공한다.
공급
현재 샘플 제공 중이며, 2020년 4분기 양산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infineon.com/motor-system-ic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