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고, 스마트카 SW 기업 신뢰성 입증
메이저 자동차 제조사에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 공급
2020-09-18 온라인기사  / 편집부

오비고’(대표이사 황도연)가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 회사로서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2003년 설립된 오비고는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스마트카 콘텐츠 서비스를 공급하는 기업으로, 주요 제품으로는 오비고 AGB 브라우저, 오비고 앱 프레임워크, 오비고 개발 툴킷, 오비고 앱 스토어 등이 있다.

오비고는 자사의 제품이 전 세계 2위 자동차 판매량을 보유한 제조사 그룹과 차량용 운영체제(OS) 업체인 블랙베리의 ‘QNX’, 국내 쌍용자동차의 커넥티드 서비스 ‘인포콘’을 비롯해 글로벌 자동차 메이저 업체들에게 채택되었다고 밝혔다.

오비고는 전 세계 메이저 업체들과의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 공급 인프라를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플랫폼 수수료와 콘텐츠 수수료 등의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능력도 보유했다. 또한 국내외 98건의 특허를 통해 자체 핵심 기술을 집중적으로 보호해 이를 바탕으로 높은 기술 진입 장벽을 구축하고 있다.



오비고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

오비고 황도연 대표이사는 “당사는 2022년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 누적 탑재 580만 대를 돌파하며 글로벌 커넥티드 카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더욱 높이는 데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비고는 코스닥 상장을 위해 기술특례심사를 받기 위해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