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드, 루시드 에어 생산 위한 시운전 공정 개시
2020-12-03 온라인기사  / 편집부


애리조나주 카사그랜드에 있는 최첨단 Lucid AMP-1 공장은 30,000대의 초도 생산능력을 갖췄으며 향후에 언제든 단계적 증설을 통해 이를 최대 400,000대까지 늘릴 수 있다. 


뉴어크, 캘리포니아주, 2020년 12월 2일 /PRNewswire/ -- 루시드 모터스(Lucid Motors)는 동사의 첨단 럭셔리 전기차량(EV)으로 지속 가능한 이동수단(mobility)의 새로운 표준을 정립하고 있으며, 2021년 봄 Lucid Air(루시드 에어)의 생산 개시에 앞서 생산 장비 시운전 및 공정이 진행 중인 애리조나주 카스그랜드 신축 Lucid AMP-1(Advanced Manufacturing Plant: 첨단 제조공장) 시설의 1단계 준공을 발표했다. 첫 그린필드(greenfield) 투자로 북아메리카에 세운 전용 전기자동차 공장인 루시드(Lucid)의 혁신적인 AMP-1 시설은 2021년 초에 개시 예정인 다음 단계와 함께 해당 현장의 추가적인 여러 증설 단계를 고려하는 등 미래에 역점을 두고 설계됐다. 이는 2023년 프로젝트 그래비티(Project Gravity)라는 이름으로 브랜드 최초 SUV 생산을 위한 포석이다.

"자사는 2019년 12월 2일 카사그랜드에서 590에이커(2.39제곱킬로미터)의 루시드 AMP-1 부지에서 신축의 첫 삽을 떴고, 북아메리카에 처음으로 설립 목적부터 특별한 전기차 공장을 거의 1년 만에 준공하였습니다."라며 피터 롤린슨 (Peter Rawlinson), 루시드 모터스(Lucid Motors) CEO 겸 CTO는 "불과 몇 달 후 차세대 전기차 Lucid Air(루시드 에어)의 생산을 개시하고자 루시드 제조 시스템과 호환되는 장비를 이미 시험 운전 중이라니 이 팀이 보여준 수고로운 활동과 기민한 역량은 그저 놀라울 따름입니다."라고 말했다.

루시드(Lucid)의 혁신적인 생산공정 및 최첨단 장비를 시험하는 공장 시운전의 일환으로 회사는 본격적인 베타 프로토타입 시험 실차를 이미 제작하고 양산에 상응하는 버전으로 일련의 Lucid Air(루시드 에어)를 최종 조립하는 단계에 이미 접어들었다. 루시드(Lucid) 제조 시스템은 점용접을 대체하는 항공기 풍의 리벳 이음 및 접착식 모노코크 차체 구조와 같은 첨단 공정을 포괄하며, 이로써 Lucid Air(루시드 에어)에 최첨단 구조의 효율성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고객 주문으로 생산되는 자동차는 2021년 봄에야 비로소 애리조나 생산 라인에서 제작되며, 북아메리카를 시작으로 전 세계 시장 공급을 위한 연간 초도 생산능력은 최대 30,000대다. 이 물량은 초기에 Lucid Air Dream Edition(루시드 에어 드림 에디션)으로 구성되며 곧바로 Grand Touring(그랜드 투어링) 및 Touring(투어링) 모델이 뒤를 이어 생산된다. Lucid Air Pure(루시드 에어 퓨어)는 2022년 초에 라인업에 합류하며 최저 출시가는 $69,900다.





애리조나 부지는 인프라, 인재, 지리적 위치 및 기존 자동차 공급망을 비롯해 여러 가지 이유로 선정됐지만, 대규모의 점유 면적과 계획된 증설 일정에 맞춰 공간을 제공할 정도로 공장의 주요 구역들도 원래부터 이를 염두에 두고 설계됐다. 여기에는 필요한 점유 면적과 특화된 인프라가 있어 미래에도 사용 가능하도록 설계된 최첨단 수성 도장 공장이 포함되므로 향후의 모든 단계에서 비롯될 공장 자체의 요구에 부합하도록 사업장을 확장할 수 있다. 2028년까지 총 4단계로 이루어진 계획을 통해 동사의 현재 공장 면적은 999,000제곱피트(2만 8천 평)에서 510만 제곱피트(14만 3천 평)까지 확장된다. 최종 형태를 갖추면 AMP-1 시설의 제조 생산능력은 연간 최대 400,000대에 이르게 된다.

"이 공장을 세우면서 자사는 '미래 대비' 및 '시기 엄수'라는 신조를 비롯해 중요한 제조 철학을 고수하였습니다. 이렇게 해서 자사는 첫 삽을 뜰 때부터 지금까지 효과적으로 자사의 투자금을 관리하고 최첨단 공장을 지을 수 있었습니다."라며 피터 호크홀딩예(Peter Hochholdinger), 루시드 모터스(Lucid Motors) 제조 부문 VP는 "라인업에 신형 플랫폼과 신차를 추가하면서 이 공장에 대해 미리 구상한 계획은 우리가 자사의 첨단 전기 차량에 대한 고객 수요의 증가세를 언제든 따라잡을 수 있다는 확신이 들게 해줍니다."라고 말했다.

루시드의 미션은 인간 경험을 중심으로 가장 매혹적인 전기 자동차를 만들어서 지속 가능한 교통 수단의 도입을 고양하는 것입니다. 당사의 첫 모델군인 루시드 에어는 해당 제품은 캘리포니아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에 인종이 입증한 기술력을 뒷받침한 최고급 럭셔리 세단입니다. 중형 외부 공간 속에 고급스러운 내장 공간으로 매력을 더한 Air(에어)의 특정 모델은 예상 주행 거리가 500마일(804킬로미터) 이상이며 2.5초 이내에 0~60mph(96km/h)의 가속 능력을 갖추었습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