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크레오 앤시스 시뮬레이션′ 통해 CAD 혁신 제공
시뮬레이션 중심 설계 위한 신제품 ... 앤시스의 고성능 솔버 적용
2020-12-03 온라인기사  / 편집부


PTC(한국지사장 박혜경)는 오늘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크레오 앤시스 시뮬레이션(Creo Ansys Simulation)’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앤시스의 고성능 솔버(high-fidelity solvers)가 적용된 이 제품은 높은 정확도를 바탕으로 설계 결과를 신속하게 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PTC와 앤시스의 전략적 제휴 2주년을 기념해 출시된 ‘크레오 앤시스 시뮬레이션’은 모델링 환경에 시뮬레이션을 적용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하고 품질을 향상시키며, 제품을 보다 빠르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설계 미세 조정 및 검증을 위해 충실도 및 정확도가 높은 시뮬레이션을 제공하며, 전문가 수준 지식이 없어도 설계 전문가들에게 익숙한 크레오 인터페이스를 통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설계를 업데이트한 후 분석 조건을 다시 만들지 않고 쉽게 분석을 재실행할 수 있다.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실시간 시뮬레이션, 멀티 보디 설계, 적층 제조 등 다양한 혁신 기술을 담은 크레오 7.0에 이어 출시된 크레오 앤시스 시뮬레이션은 설계 엔지니어들이 충실도 높은 구조적, 모달, 열 분석을 수행함으로써 원활한 설계 정교화 및 검증 프로세스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제품은 높은 정확도의 솔버를 통해 2018년 앤시스와 함께 출시한 크레오 시뮬레이션 라이브를 보완하여 실시간 설계 지침을 향상시킨다. 

크레오 앤시스 시뮬레이션에 포함된 주요 기능은 ▲부품 및 어셈블리에 대한 유한요소해석(FEA) ▲자동 메싱 ▲FEM(유한요소 모델링) 이상화 ▲정적 구조 분석 ▲모달 분석 ▲안정 상태 열 분석 ▲선형 접촉 분석 ▲조인트 등이 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