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darTech, 서울로보틱스와 제휴 체결
솔리드스테이트 LiDAR 기반 인지 솔루션 공급
2021-02-17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 bjyun@autoelectronics.co.kr

자율주행(AD) 및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용 라이다(LiDAR) 센서 기술 전문 기업 LeddarTech®은 3D 컴퓨터 비전 회사 서울로보틱스(Seoul Robotics)가 Leddar™ Ecosystem에 합류했다고 16일 밝혔다.

Leddar Ecosystem은 LeddarTech과 제휴를 맺고 ADAS와 AD 솔루션을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제공하는 대표적 기술 기업들로 구성됐다.

서울로보틱스는 자체 개발한 SENSR 3D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라이다 인지 기술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 플랫폼은 라이다 데이터를 높은 정확성으로 분석, 처리해 리테일, 물류, 스마트 시티 업계가 3D 관련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게 한다. 서울로보틱스는 2019년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최고 테크 스타트업을 선정하는 DB-Stars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최근 몇 년간 주목받고 있다.



서울로보틱스(Seoul Robotics)의 Smart 3D Perception Engine

LeddarTech과 서울로보틱스는 셔틀, 로보택시, ADV(자율주행 배달 차량), 버스, 중장비 차량용으로 설계된 LeddarTech의 Leddar™ Pixell을 보완하는 실시간 첨단 인지 솔루션 개발 관련 협력을 진행한다. 

180도 시야각 3D 플래시 솔리드스테이트 라이다 센서인 Leddar Pixell은 최근 중국 선전자동차전장산업협회(SZAEIA)로부터 Outstanding & Innovative Product Award 상을 받았으며 CES 2020에서 혁신상(Best of Innovation Award Honoree)을 수상하기도 했다. LeddarTech과 서울로보틱스의 파트너십은 양사의 기술 전문성을 활용, 성능과 내구성이 향상되고 시장 출시 기간과 비용을 줄인 라이다 기반 솔루션 공급을 목표로 한다.


LeddarTech의 Leddar™ Pixell

이한빈 서울로보틱스 공동 설립자 겸 대표는 “Leddar Pixell과 같은 강력한 라이다 센서는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처리, 해석하기 위해 가장 최신형의 3D 인지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다”며 “업계를 선도하는 우리 회사의 인지 플랫폼 SENSR은 더 강력한 형태로 3D 데이터를 이해, 해석하기 때문에 고도로 정교한 라이다 기반 인지 성능을 통해 시장에 더 잘 대응할 수 있다. Leddar Ecosystem을 통한 협업을 통해 앞으로 맵 데이터 없이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이 향상된 형태로 객체 인식 및 분류, 속도 측정, 방향 및 위치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샤를 불랑제(Charles Boulanger) LeddarTech CEO는 “LiDAR용 3D 인지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인정받는 서울로보틱스와의 제휴를 통해 LeddarTech와 우리 고객사는 혁신적이고 기능이 향상된 서울로보틱스의 라이다 기반 인지 기술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양사의 협업으로 모빌리티와 산업용 시장에서 쓰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Leddar Pixell이 통합돼 널리 사용될 수 있는 솔루션을 탄생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AEM]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