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콜라(Nikola)가 23일 수소연료전지차(hydrogen fuel-cell electric vehicle, FCEV) 라인업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니콜라는 Tre 배터리전기차(battery-electric vehicle, BEV)의 북미 출시에 이어, Nikola Tre Cabover의 FCEV 모델과 북미 시장을 겨냥한 최대 주행거리 900마일(약 1,450km)의 장거리 화물차 Nikola Two FCEV Sleeper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IKOLA TRE FCEV CABOVER
니콜라의 Tre BEV Cabover는 주행거리가 최대 300마일(약 482km)이다.
니콜라는 첫 번째 Tre FCEV 프로토타입 조립을 2분기에 미국 애리조나와 독일 울름(Ulm)에서 시작할 예정이며 2022년까지 테스트 및 검증을 거쳐 2023년 하반기부터 생산에 들어갈 계획이다.
Tre FCEV는 수소연료전지를 동력으로 Tre BEV 플랫폼을 활용하는 동시에 공기역학을 개선하고 총 차량 중량을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Tre FCEV Cabover의 주행거리는 최대 500마일(약 800km)이다.
NIKOLA TWO FCEV SLEEPER
Two FCEV는 북미 장거리 노선용으로 설계된 새로운 섀시를 기반으로 하며 2024년 후반 출시 예정이다.
Tre 및 Two FCEV는 여러 개의 공통 연료전지 전력 모듈과 확장 가능한 수소 저장 시스템을 활용한다. 이러한 시스템을 활용한 최초의 Tre 프로토타입은 2022년에 도로 테스트를 시작할 예정이다.[AEM]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