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베리, QNX 하이퍼바이저 2.2 발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 강화
2021-03-10 온라인기사  / 한상민 기자 han@autoelectronics.co.kr


블랙베리(BlackBerry Limited)는 가장 최신 버전의 실시간 임베디드 하이퍼바이저 제품인 QNX Hypervisor 2.2를 발표했다. 

제조사 및 임베디드 시스템 공급업체는 중요도가 혼재된 시스템과 운영환경이 다른 여러 시스템을 단일 하드웨어 플랫폼에 통합할 때 유연성과 확장성이 필요하다.
QNX 하이퍼바이저 2.2는 설계 시 고도의 유연성과 확장성을 제공하며, 철도와 로봇 컨트롤러, 차량용 디지털 콕핏(cockpit), 배터리관리 ECU 등 다양한 임베디드 시스템의 초기 개발비와 장기적인 소유 비용을 절감해 준다.

QNX® Neutrino® Real-time Operating System (RTOS) 7.1을 기반으로 하는 QNX 하이퍼바이저 2.2는 인터럽트 제어(Interrupt control), SVE(Scalable Vector Extensions), 암호화와 보안 강화 등 최신 실리콘 확장을 지원한다. 또한 게스트 시작 전 크리티컬 시스템 서비스의 빠른 부팅, 우선순위에 따라 하드웨어 자원과 기기를 공유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QNX 하이퍼바이저 2.2는 VirtIO의 확장 버전을 추가하고 공유 장치 지원을 강화하는 동시에 엔트로피 리소스를 추가하는 기능을 확대했다. 

QNX 하이퍼바이저 2.2는 개발팀에 강력하고 안정적인 하이퍼바이저 도메인을 제공해 안드로이드와 리눅스 배포판을 실행할 수 있다. 또한, 시스템 설계자가 가상 시스템에서 또는 호스트 도메인의 가상 시스템과 함께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도록 선택할 수 있게 확장될 수 있다. 이러한 유연성을 통해 개발자는 기능 및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는 동시에 시스템 복잡성을 줄이면서 안드로이드와 리눅스를 SoC에 추가할 수 있다.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은 우선순위 스케줄링에 따라 호스트 도메인 서비스(백엔드)를 안드로이드와 공유할 수 있으므로 게스트의 동작을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다. 

지금까지 출시된 모든 블랙베리 QNX 하이퍼바이저 제품과 마찬가지로 QNX® Momentics Tool Suite를 통해 시스템 설계자도 게스트와 장치의 분리 및 격리를 완벽하게 제어하고 하이퍼바이저 운영에 대한 깊은 통찰을 얻을 수 있다. [AEM]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