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와이파이4 및 블루투스5 다중 무선 모듈 출시
MAYA-W1, 소형 크기와 설계 유연성 및 통합 용이성 제공
2021-03-18 온라인기사  /  신윤오 기자 yoshin@autoelectronics.co.kr


 
유블럭스(u-blox)가 NXP의 이중 대역 와이파이4 및 블루투스5 콤보 칩(IW416) 기반의 전문가 등급 다중 무선 모듈인 MAYA-W1을 출시했다.

최대 85 ℃의 작동온도 범위와 10mm x 14 mm의 풋프린트를 지원하는 전문가 등급의 MAYA-W1은 거친 산업 환경에서 사용되는 크기가 제한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유블럭스는 태양광 전력변환기, 전기자동차 충전소 같은 에너지 관리를 포함한 전문가 및 소비가전 분야을 추천한다. 또한, 커넥티드 오븐 및 세탁소 같은 전문 기기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연결성을 제공해 산업 자동화, 예방 정비, 산업용 게이트웨이, HMI를 구현할 수 있다. 

2.4 GHz 대역에서 와이파이 스펙트럼을 놓고 경쟁하는 연결된 장치들이 점점 더 늘어남에 따라, 혼잡 환경에서의 강력한 성능은 중요한 경쟁력이다. 와이파이4(802.11a/b/g/n) 이중 대역 1x1 SISO를 특징으로 하는 MAYA-W1은 전체 2.4 GHz 및 5 GHz 와이파이 스펙트럼에서 와이파이 채널을 선택함으로써, 가용한 대역폭이 부족한 경우에도 최종 단말기와 액세스포인트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설계 유연성 향상은 MAYA-W1 모듈 개발의 핵심 목표 중 하나였다. 한 개의 하드웨어 소자로 이중 대역 와이파이4와 이중 모드 블루투스(블루투스 LE와 블루투스 클래식)를 제공할 뿐 아니라, NXP의 MCUXpresso 개발환경에 MAYA-W1 모듈의 펌웨어와 드라이버를 내장하고 있어 제품 개발을 단순화시켜준다.

MAYA-W1 모듈의 제품 및 평가키트(EVK) 샘플은 4월말 선보일 예정이다. [AEM]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Ansys Resourc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