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 ′모빌진 클래식 4.4′ ASIL-D 인증
탑승자 생명과 직결되는 차량용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기능안전성 입증
2021-05-14 온라인기사  /  편집부


현대오토에버는 자사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모빌진 클래식(mobilgene Classic) 4.4’가 DNV로부터 자동차 기능안전 표준 ISO 26262 인증 최고 등급인 ASIL-D를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현대오토에버에 따르면, 모빌진 클래식은 AUTOSAR (AUTomotive Open System ARchitecture) 기반의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국내 주요 OEM 및 부품업체의 200종류 이상 제어기에 탑재됐다.

현대오토에버 차량 전장 소프트웨어 사업부장 임양남 상무는 “모빌진 클래식은 현대오토에버가 2015년 개발해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플랫폼 제품으로, 현재까지 거의 무결점에 가까운 품질을 자랑하는 제품”이라며 “고객은 모빌진 클래식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통해 시스템의 안전을 입증받기 위한 시간과 비용을 단축할 수 있고, 최종 소비자들은 안전한 미래차를 탑승하는 이점이 있다”고 말했다.

DNV 이장섭 대표이사는 “현대오토에버의 자동차 기능안전 국제표준 대응 개발 역량은 가장 까다로운 안전 요구 수준인 ASIL-D를 만족했다”며 “모빌진 클래식은 적합성 인증 과정에 요구된 기능안전 개발 및 규격 세부 요건 대응 조치 역량이 높이 평가됐다”고 말했다.

현대오토에버는 이번 인증 취득을 통해 꾸준하면서 안전하고, 확장성 있는 소프트웨어 플랫폼 제공으로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 자리 매김할 계획이다. [AEM]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Ansys Resourc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