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ADAS에 청각 기능 제공
Reality AI와 협력해 차량 센서 시스템에 XENSIV MEMS 마이크로폰 통합
2021-05-25 온라인기사  / 편집부

 

카메라, 레이더, 라이다 기반의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은 물체가 시야에 들어와야만 인지할 수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리얼리티 AI(Reality AI)와 협력해 기존 센서 시스템에 XENSIV™ MEMS 마이크로폰을 추가해 사각지대의 보이지 않는 차량이나 접근하고 있는 보이지 않는 응급 차량을 감지하고 경고할 수 있는 센싱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 센싱 솔루션은 인피니언의 XENSIV™ MEMS 마이크로폰을 기반으로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MCU)와 리얼리티 AI의 차량용 See-With-Sound (SWS) 시스템을 결합했다. 머신 러닝 알고리즘을 적용한 이 솔루션은 운전자의 시야에 들어오거나 ADAS의 센서가 감지하기 전에 응급 차량이나 다른 차량을 소리로 감지할 수 있다. 또한 머신 러닝으로 국가마다 다른 응급 차량 사이렌 소리를 인식할 수 있다.

차량용 XENSIV MEMS 마이크로폰 IM67D130A는 -40 °C ~ +105 °C의 확장 온도 범위로 동작해 열악한 자동차 환경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낮은 왜곡(THD)과 130dB SPL의 높은 음향 과부하점(AOP)은 소음이 심한 환경에서 왜곡없이 오디오 신호를 포착한다. 따라서 심한 배경 잡음이나 바람 소리에서도 사이렌 소리를 잘 잡아낼 수 있다. 이 사운드 기반 센싱 기술은 도로 상태 모니터링, 손상 감지, 예측 유지보수 같은 다른 용도로도 활용될 수 있다.

오디오 신호 처리를 위한 Reality AI 소프트웨어는 인피니언의 AURIX TC3x MCU 제품군을 사용한다. 확장가능한 MCU 제품군은 1~6개 코어와 최대 16MB 플래시에 ISO 26262 2018 표준에 따른 최대 ASIL-D 기능안전과 EVITA Full 사이버 보안을 제공한다. 

XENSIV MEMS 마이크로폰 IM67D130A는 PG-LLGA-5-4 패키지로 제공된다. [AEM]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