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지속적인 배터리 모니터링 기능 구현 BMS 제품군 확장
멀티 배터리 셀 구성 지원 ...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도 저전력 기능 제공
2021-05-27 온라인기사  / 편집부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ADI)는 ASIL-D 레벨의 기능안전과 저전력 기술로 지속적인 배터리 모니터링 기능을 지원하는 배터리관리시스템(BMS) 신제품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디바이스들은 전기차(EV)는 물론, 재사용 및 재활용 배터리를 사용하는 에너지저장장치(ESS)의 다양한 배터리 종류(코발트 제로 리튬인산철(LFP) 포함)를 지원한다.



소비자들이 보다 친환경적인 교통 수단을 선호하고 정부 정책 또한 보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방향으로 강화되면서 EV 판매량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자동차 제조사들은 자사의 EV 제품군을 효율적으로 확장하는 동시에, 전 세계적으로 점점 더 진화하는 안전 요구사항보다 한발 더 앞서 나가야 하는 과제에 직면해 있다. 뿐만 아니라 1회 충전당 주행 거리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주행 중은 물론 주차 중일 때에도 차량의 전력 소비를 관리해야 한다.

ADI의 최신 BMS 제품은 멀티 배터리 셀 구성을 지원하고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도 배터리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저전력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어떠한 조건에서도 안전성을 보장함과 동시에 주행거리를 극대화한다.

상하이자동차(SAIC)의 신에너지사업을 총괄하는 주쥔(Zhu Jun) 제너럴 매니저는 "아나로그디바이스와의 협력을 통해, 우리는 갈수록 엄격해지는 규제와 오늘날 EV 소유주들의 늘어나는 요구를 충족하도록 EV 모델을 확장할 수 있었다”며 "ADI의 새로운 BMS 솔루션은 우리가 안전에 대한 소비자와의 약속을 계속 이행해 나갈 수 있도록 함은 물론, EV에 대한 시장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ADI의 자동차 사업을 총괄하는 패트릭 모건(Patrick Morgan) 부사장은 “고객들은 ADI를 BMS 성능 선도 기업으로서 믿고 의지하고 있으며, 특히 자신들의 EV 제품군을 확장해야 하고 새로운 시장 요건보다 앞서 나가야 하는 과제에 직면할 때 더욱 그렇다”며, “ADI의 최신 BMS 제품은 지속적인 배터리 모니터링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배터리를 ESS에 재활용 및 재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순환경제를 지원한다”고 말했다.

ADI의 BMS 제품은 6~18셀 모듈에 최적화돼 있으며 저전력의 지속적인 배터리 모니터링, 최신의 기능안전, 차량의 전체 수명주기 및 디바이스 전 온도 범위에서 보장하는 정확도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AEM]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