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Infineon Technologies, 이하 인피니언)는 13일 차내 무선 충전용 보안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OPTIGA™ Trust Charge Automotive는 최대 15W의 무선 충전을 위해 강력한 암호화 인증을 요구하는 무선 전력 컨소시엄(ireless Power Consortium, WPC) Qi 표준 1.3을 준수한다. 이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전력 송신기는 안전한 스토리지 서브시스템으로 휴대전화와 같은 전력 수신기에 자체 인증을 수행해야 한다.
인피니언은 자동차 및 보안 관련 전문 지식을 기반으로 개발한 OPTIGA Trust Charge Automotive를 통해 차세대 충전 솔루션 개발에 필요한 이 애플리케이션 요구사항을 지원한다.
OPTIGA™ Trust Charge Automotive는 WPC에서 정의하고 있는 프로비저닝 및 폐기(revocation) 서비스, Qi 1.3 호환 ECDSA 및 NIST-P256, SHA-256 등의 암호화 기능을 갖춘 임베디드 보안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AEC-Q100 Grade 2 인증을 받았으며 현장 업데이트 기능과 최대 4개의 인증서 체인을 지원한다. 또한, 무선 충전기나 전용 서브시스템 제조사가 최신 Qi 보안 요구사항에 따라 신속하고 용이하게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보드, 레퍼런스 보드, 문서 등 전체 시스템 통합을 지원하는 포괄적인 턴키 솔루션으로 제공되므로 빠른 시장 출시를 가능하게 하면서 Qi 1.3 대응을 지원한다. 또, 차량용 마이크로컨트롤러 AURIX™ 및 Traveo™ II MCU와의 통합을 용이하게 하는 호스트 소프트웨어도 제공된다.
인피니온은 Qi 인증 취득을 위한 WPC 공인 테스트 랩 내의 컴플라이언스 테스트용 툴에 포함된 Nok9 (무선전력전송테스터)에 보안 스토리지 서브시스템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WPC 전용 개인 키와 인증서는 보안이 높은 인피니온 제조공장에서 미리 설치돼 출하되므로 사용자는 보안 인프라에 투자할 필요 없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