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5 시리즈 mixed-signal 오실로스코프 업그레이드
5 시리즈 MSO 버전 B 발표
2022-01-13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텍트로닉스가 2017년 출시한 중형급(mid-range) 혼성신호 오실로스코프 (Mixed Signal Oscilloscope, MSO) 5 시리즈 MSO의 성능을 한층 강화한 ‘5 시리즈 B MSO (5 Series B MSO)’를 출시했다. 

텍트로닉스는 이 제품이 △높은 충실도의 파형 △고유한 스펙트럼 분석 △유연한 신호 액세스 등의 기능은 유지하면서, 다양한 성능을 강화해 전력 무결성 테스트 등 특정 애플리케이션의 고급 분석이 필요한 엔지니어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5 시리즈 B MSO 오실로스코프는 새 AUX 트리거 입력(auxiliary trigger input)을 포함한 원격 제어 강화 등 오실로스코프 사용자를 위한 편의성이 크게 개선됐다. 예컨대 빌트인 임의 함수 발생기를 옵션으로 지정하면 최대 주파수 출력이 동급 최고인 100 MHz로 늘어나 보드 플롯, 임피던스 측정 등이 쉽다. 



5 시리즈 B MSO 오실로스코프는 TekScope™ PC 기반 오프라인 분석 툴 및 TekDrive 클라우드 스토리지 툴과 함께 작동한다.  따라서, 오실로스코프를 직접 연결하지 않아도 어디서든 PC로 오실로스코프 파형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으며 스코프에 내장된 제어 기능을 사용해 클릭 한 번으로 파형 데이터를 TekDrive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저장할 수 있어 팀 작업에도 유리하다.   

이 밖에 추가된 기능으로는 △스코프 제어 기능의 반응성을 강화해 빠르고 복잡한 파형의 고급 분석을 지원하고 △12-bit ADC를 탑재해 파형 변화를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로 정확하게 실시간 캡처할 수 있으며 △히스토리 모드를 적용함으로써 확장 메모리를 활용해 사용자가 생성한 수천 개의 트리거된 이벤트를 캡처하고 쉽게 관심 이벤트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시스템을 적용함으로써 모든 사용자 데이터를 이동식 드라이브에 저장할 수 있다.

5 시리즈 MSO 오리지널 제품과 신제품 버전 B 모두 최대 1 GHz 대역폭의 저부하 패시브 프로브가 함께 제공되며, 파워 레일 프로브 또는 광학 절연을 사용해 커먼 모드 간섭을 제거하는 IsoVu™ 절연 프로브 같은 다양한 프로브를 지원한다. 

5 시리즈 MSO는 그간 16번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하며 △직렬 프로토콜 디코딩 △모터 드라이브 분석 △RF 스펙트럼 분석 등의 영역에서 스코프의 활용 및 측정 분야를 넓혔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