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우수 전자공학도에게 장학금 수여
차세대 엔지니어 양성 일환... 2005년 이래 한국에서 280명 이상 학생에게 장학금 수여
2022-03-17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을 제공하는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연례 행사인 마이크로칩 대학생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 시상식을 16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국내 13개 우수대학 출신의 전자공학도 38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올해 마이크로칩 장학금 수혜자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PIC® 및 AVR® 마이크로컨트롤러(MCU) 관련 강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을 선발했다. 또한, 산학협력 프로그램 내 임베디드 설계 프로젝트에 참여해 탁월한 성과를 거둔 학생도 선발했다. 한국마이크로칩에 따르면, 이번에 장학금을 수여받은 학생들은 마이크로칩 제품이 적용된 사물인터넷(IoT), 보안, 자동차, 의료, 전력 제어, 스마트팜 및 엔지니어링, 로봇 시스템 및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 등의 설계 과제에 참여한 경우가 많았다. 

마이크로칩의 한병돈 아시아 총괄 및 한국 대표는 "마이크로칩은 국내 차세대 전자공학 엔지니어들이 직업적인 목표를 이루고 필요한 역량을 갈고 닦을 수 있도록 핵심적인 지원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마이크로칩은 국내 교육기관들이 학생들에게 다방면으로 수준 높은 엔지니어링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마이크로칩은 교육기관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국내 대학에 개선된 교육과정 내용, 기술 지원, 개발 툴, 제품 샘플, 참고 도서 및 자료을 제공하는 등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보다 쉽게 강의 및 교육 자료에 접근할 수 있도록 주요 대학과 협력해 MCU 강의 및 온라인 교육 지원을 확대해왔으며, 이외에도 연간 400명이 넘는 미래 엔지니어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대학교 및 교육기관에서 임베디드 보안 및 MCU에 관한 강의가 개설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마이크로칩은 2005년 장학금 프로그램을 처음 시작한 이래 한국에서 280명 이상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번 2022년 장학금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학은 경남대학교, 고려대학교, 광운대학교, 국립공주대학교, 대구대학교, 동의과학대학교, 목포해양대학교, 부천대학교, 신한대학교, 아주대학교, 연세대학교, 한국공학대학교, 호남대학교(이상 가나다 순)로 총 13개교이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