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기아, ′xEV 트렌드 코리아 2022′ 참가
코엑스에서 3월 17일부터 19일까지 개최
2022-03-17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xEV 트렌드 코리아 2022(xEV TREND KOREA 2022)’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현대차는 ‘아이오닉 브랜드 팬 파크(IONIQ Brand Fan Park)’를 주제로 전시 공간을 기획해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방향성을 전달한다. 



xEV 트렌드 코리아 2022 현대차관에 전시된 아이오닉 5와 콘셉트카 프로페시

현대차는 전시 공간을 아이오닉 존과 충전 콘텐츠 존으로 구성했다. 아이오닉 존에서는 아이오닉 5와 세단형 전기차 콘셉트카 프로페시 전시를 비롯해 전기 SUV 콘셉트카 세븐의 영상을 통해 아이오닉 브랜드 차량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게 했다.

충전 콘텐츠 존에는 △이동식 전동 충전 카트인 H-모바일 차저(H-Mobile Charger) △전기차 초고속 충전 시스템 E-pit △이동형 수소연료 발전기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차량 등을 전시했으며, 이를 통해 일상에 자리 잡은 현대차의 다양한 충전 인프라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제주지역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에서 시범 운영 중인 V2V (Vehicle to Vehicle) 충전 기술을 적용한 아이오닉 5를 전시해 차별화된 충전 서비스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V2V 충전 기술을 탑재한 아이오닉 5는 120 kW급 급속충전 시스템을 통해 기존 모델 대비 충전 시간을 3~6배 이상 단축했다.

기아는 올 상반기 출시를 앞둔 신형 니로 EV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의 전기차 EV6·EV6 GT-Line을 전시한다. 전시관은 △자원의 선순환을 의미하는 원 △다양한 여정을 의미하는 곡선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의미하는 직선을 테마로 이동(Movement)을 직관적으로 표현해, 고객에게 새로운 영감을 전달한다.


기아는 전기차 EV6·EV6 GT-Line을 전시하는 동시에 지속 가능성에 대한 메시지를 담아 전시관을 구성했다.

원형 공간에서는 신형 니로 EV와 함께 자원의 선순환을 의미하는 조형물을 함께 전시했다. 곡선 공간에 전시된 EV6는 V2L 기술을 활용해 친구, 가족과 함께 야외로 떠나 캠핑을 즐기는 상황을 연출했다. 길게 뻗은 도로를 닮은 직선 공간에 자리한 EV6 GT-Line은 앞쪽의 디지털 영상과 어우러져 도로를 질주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아울러 기아는 전시장 내에 다양한 친환경 요소를 접목함으로써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다.

신형 니로 EV가 전시된 원형 공간은 식물에서 추출한 친환경 마감재와 인체 유해 성분이 없는(BTX FREE) 페인트를 사용해 제작 단계에서부터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의미를 더했다.

플라스틱 업사이클링(up-cycling), 배터리 리사이클링(re-cycling) 등 자원 재순환 과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고객 반응형 체험 영상도 마련했다.

또한. EV6에 적용한 친환경 공정으로 제작한 나파 가죽 원단과 프리미엄 업사이클링 브랜드 ‘콘티뉴’, 아웃도어 전문브랜드 ‘아이더’와 각각 협업한 친환경 제품을 전시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이와 함께 기아는 18~19일 양일간 xEV 트렌드 코리아의 부대행사로 펼쳐지는 ‘EV 에코 랠리’ 참가자들에게 EV6와 EV6 GT-Line 시승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수한 주행 성능과 상품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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