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APEC 2022 참가...전기차 시스템용 전원관리 설계 솔루션 소개
EMI와 잡음은 낮추고 전력 밀도와 신뢰성을 높이는 제품 및 솔루션 소개
2022-03-21 온라인기사  / 편집부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는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개최되는 응용전력전자 전시회인 APEC (Applied Power Electronics Conference)에서 전원관리와 관련하여 복잡한 설계 과제를 해결하는 전원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3월 20일부터 24일까지 개최되는 APEC 전시회에서, TI는 전원관리 포트폴리오에 추가된 최신 기능을 소개하면서 ▲전력 밀도는 향상시키고▲ EMI와 잡음, 정동작 전류(IQ)는 낮추고 ▲신뢰성을 높이는 방법에 관하여 시연할 예정이다. 또한, TI의 전원 전문가들이 16개의 산업 및 기술 세션을 리드하면서 관련 주제에 대한 발표도 진행한다. TI.com/APEC에서 가상 데모 관련 기술백서, 기술기고문, 온디맨드 트레이닝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마크 게리(Mark Gary) TI 아날로그 전원 제품 분야의 선임 부사장은 “TI는 지난 수십 년에 걸쳐서 전원 관련 디자이너들이 더 높은 전력 밀도 달성, 배터리 수명 연장, EMI 축소, 전력 및 신호 무결성 유지와 함께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프로세스와 패키징, 회로 설계 기술을 개발해왔다. 차세대 전원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TI의 노력은 기술 혁신을 거듭함으로써, 차량용 파워트레인과 차체 전장 제품에서부터 전기차(EV) 충전, 태양광 발전, 의료 장비에 이르는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성능을 달성하고,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며 신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EMI 및 잡음을 낮추는 3가지 신제품 공개 
  • 36V 3A LMQ66430와 LMQ66430-Q1 벅 컨버터는 2개의 입력 바이패스 커패시터와 하나의 부트 커패시터를 통합한다. 이로써 CISPR 25 클래스 5 EMI 표준을 쉽게 충족하면서 업계 최고 수준의 1.5 μA의 정동작 전류(IQ) 및 BOM 절감 효과를 제공하는 동시에 업계에서 가장 작은 수준의 솔루션 크기를 제공한다.
  • TPS7A94 LDO 선형 레귤레이터는 출력 잡음이 업계 최저 수준인 0.46 μVRMS이며, 경쟁 솔루션 대비 최소 42% 더 우수하다. 또, 높은 전력 공급 제거비(Power-Supply Rejection Ratio, PSRR)를 제공하여 의료 장비, 무선 인프라, 레이더 같은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의 시스템 정확도와 정밀도를 높인다.

한계를 끌어올리는 시스템 솔루션

TI는 APEC 전시회 현장 부스와 TI.com/APEC에서 TI 제품이 전원관리의 복잡한 설계 과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다음과 같은 주제로 데모를 진행한다.
  • 800V 11kW 3레벨 3위상 갈륨 나이트라이드(GaN) 기반 ANPC(active neutral-point clamped) 인버터 전원 스테이지를 통한 전력 밀도 향상: 6.6kW ANPC 인버터 레퍼런스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는 이 데모는 600V LMG3422R030 GaN FET을 통해 높은 스위칭 주파수를 달성하고 EV 충전이나 태양광 발전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자기 소자의 크기 축소 및 전력 밀도 향상, 98.5%의 피크 효율을 달성하도록 한다.
  • 차량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EMI 축소 및 필터 크기 개선: 이 데모는 LMQ66430-Q1 저 EMI 벅 컨버터가 고유의 듀얼 랜덤 분산 스펙트럼(DRSS) 기법을 통해 실시간으로 EMI를 낮추고 커패시터를 통합함으로써 설계를 크게 간소화하는 방법에 대해 보여준다.
  • 신뢰성 높은 작동을 위한 고전압 절연 기술로 안정성 높은 시스템 구현: 이 데모는 ASIL D를 충족하는 고속 트랙션 인버터 레퍼런스 디자인을 기반으로 했다. TI의 UCC5870-Q1 절연형 게이트 드라이버와 UCC14240-Q1 DC/DC 바이어스 전원 모듈을 사용해서 30A 피크 전류로 높은 시스템 효율을 달성하고 첨단 고전압 절연, 보호, 진단 기능을 통해 시스템 신뢰성을 높인다.
  • EV 및 하이브리드 EV 파워트레인 시스템으로 배터리 수명 연장: 7kW 온보드 차저 데모는 정밀 증폭기에 적합한 TI의 REF35 초저 IQ 전압 레퍼런스, LMG3522R030-Q1 차량용 GaN FET, TMS320F280039C C2000™ 실시간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통해 전력 소모를 최소화하고 96% 이상의 시스템 효율을 달성한다.
  • 전압 제어 오실레이터,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 하이엔드 프로세서와 같은 저전압 디바이스로 전력 무결성과 신호 무결성 향상: 10Hz~100kHz에서 0.46 μVRMS 노이즈를 달성할 수 있는 업계 최저 소음을 특징으로 하는 LDO TPS7A94를 사용해서 다양한 자극이 전원 공급 장치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준다. 

TI의 전원 전문가들이 소개하는 미래를 실현하는 기술

이번 APEC 행사에서 TI의 전원 전문가들은 현재와 미래의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키는 기술을 소개한다. 듀얼 랜덤 분산 스펙트럼 기법을 사용한 EMI 감소, 800V 전원 컨버터에서 650V GaN FET을 사용한 전력 밀도 향상, 차량 애플리케이션용 첨단 보호 및 진단 기능을 통합한 절연 게이트 드라이버와 같은 주제를 발표한다. TI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산업 및 기술 세션에 관한 전체 일정은 TI.com/APEC에서 확인할 수 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